git clone ...... git pull

git clone ...... git pull

QA

git clone ...... git pull

본문

git clone 그누보드 최신

설치할때 config파일을 수정해서 설치

 

1. 추후 업데이트가 있을때 git pull 하면 config파일 초기화되나요?

2. data디렉토리는 영향을 안줄것 같네요. 

3. /adm/파일 추가시 git pull하면 추가한 파일 삭제 되나요?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1. 코드 충돌이 없다면 그냥 업데이트 됩니다.

2. 저장소에 없는 파일, 폴더는 영향 없습니다.

3.  위와 같음

4. 저장소에 들어있던 파일이 삭제되면 git pull 시 삭제 됩니다.

 

보통 저장소에 있는 파일만 git pull로 업데이트나 제거가 됩니다.

충돌이 없다면 그냥 업데이트가 되고 git status로 보면 본인이 수정한 파일이 표시됩니다.

git reset 명령으로 저장소에 커밋되지 않고 수정된 파일 변경사항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신중히 사용해야겠죠.

 

하지만 충돌이 나면(내가 수정한 코드가 git 저장소에서 변경될 때) 충돌난 위치가 코드에 표시되며 동작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내가 수정한 코드를 커밋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이유로 서버상에서 파일을 수정하고 업데이트하는건 피해야 합니다.

로컬 서버든 개발서버든 따로 분리된 곳에서 그누보드 원본에 내가 수정하여 커밋을하고 그걸 서버에서 git pull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소스 코드를 운영되는 서버에서 직접 고치는건 야만적인 행위입니다.

더구나 git으로 관리되는 코드를 서버상에서 직접 수정하고 수정된 파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git pull 할 때 충돌 생기면... 그렇게하면 안 됩니다.

 

당연히 그누보드 원본 저장소에 커밋 권한은 없으니 그누보드 저장소를 fork 해서 복제된 저장소를 따로 두고 사용해야겠죠.

 

전부 설명하기는 어려우니 줄입니다.

 

변경된파일은 브랜치를 나누거나 해서 따로 표시되지 않나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