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뷰의 쪽지보내기에서 아이디 감추기

사이드뷰의 쪽지보내기에서 아이디 감추기

QA

사이드뷰의 쪽지보내기에서 아이디 감추기

본문

그누보드에서 회원 아이디가 생각보다 노출이 많이 됩니다.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검색, 쪽지보내기 에서 그대로 아이디가 노출이 됩니다.

검색부분이야 아이디 검색에 해당하는 부분을 삭제하면 되는 부분이라 적용하기가 쉽습니다.

그런데, 쪽지보내기는 쉽지가 않네요.  쪽지보내기 폼에서야 닉네임등을 이용해 노출을 줄일 수 있지만, 결국 쪽지를 보낼려면 아이디를 인식해 줘야 하는데요.

그 중 한부분이 사이드뷰를 이용해서 쪽지보낼 때 아이디 노출을 안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현재 common.lib.php 파일에 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더라구요.

$menus['memo'] = '<a href="' . G5_BBS_URL . '/memo_form.php?me_recv_mb_id=' . $mb_id . '" rel="nofollow" onclick="win_memo(this.href); return false;">쪽지보내기</a>';

 

mb_id부분을 mb_nick으로 변경을 해서 수정해 나가면 되겠지만, mb_nick은 회원이 수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수정이 되면 과거 mb_nick에서는 문제가 발생될거 같더라구요.

 

그러면 결국 post 방식으로 mb_id를 전송하는 것 같은데, 사이드뷰 쪽지보내기를 post방식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어떻게 될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이토 경우, 아이디별로 임시아이디(mb_str) 새로 생성해 이용하더라구요.

(예) mb_str=yOJDtztjUiETPFR7ioE2

 

 

sinbi님 말씀처럼 임시아이디부분으로도 고민을 했었는데, 임시아이디가 변경이 되면 어떻게 되나 고민이 되었거던요.
조금 더 고민을 하니 임시아이디가 변경이 되어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어 보이에요.
감사합니다.

sinbi님 임시아이디는 주기적으로 변경을 해주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로그인할 때마다 변경해 주시는 것이 좋을까요?
변경해 줄 필요가 없을까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9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