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서브도메인에 독립 도메인을 붙일 수 있나요?

카페24 서브도메인에 독립 도메인을 붙일 수 있나요?

QA

카페24 서브도메인에 독립 도메인을 붙일 수 있나요?

본문

현재 서브도메인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abc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abc.myhome.com 으로 서브도메인 연결은 문제가 없는데,

 

abc.myhome.com 대신 abc.com 으로 도메인을 구매해서 연결할 수도 있나요?

 

폴더별로 각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는데, 

 

abc.myhome.com > abc.com 

xyz.myhome.com > xyz.com

 

과 같은 방식으로 각 폴더마다 독립된 도메인을 연결하는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도메인의 결정은 dns 입니다. 따라서 dns 서버가 어디에 어느곳에 있느냐따라서 해당 서버에서 도메인을 생성해주는거죠 즉 와일드 를 만드러주는거죠.

 

그렇다면 해당된 dns서버 관리하는곳에서 실제 웹서버로 레코딩을 해주는거구요 즉 포워딩을 해준다고보시면됩니다.

일부 dns 서버에 셋팅되어있는 도메인은 제한적으로 관리 하기도하죠 예를들어서 후이즈를 대표적으로 생각해보십니다. 후이즈는 기본 레코드를 5개허용해줍니다. 즉 기본도메인과 www  이외 추가 와일드로 3개를 더 생성할수가있죠 물론추가가능합니다. 그에대한 비용만 지불을 하면되겟죠.

아무튼 이렇게 dns서버쪽에서 도메인을 처리합니다. 그렇다면 이5개가모두 하나의 웹서버 아이피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 즉 카페24 웹호스팅 서버주소로되어있다면?

이는 말그대로 웹호스팅서버이니 해당 웹 홈에서 리디렉션을 해주면됩니다. 리디렉션을 해주는것은 헥스파일에서 설정을 기본적으로하며, 그누보드의 환경설정파일및 서브헤드에서 님말대로 여러 폴더로해당된도메인을 리디렉션을 해줄수가 있습니다.

만약 서버호스팅일경우 비슷합니다.

다만 서버호스팅일경우에는 리디렉션을 복잡하게 잡지 않습니다.

웹서쪽에서 가상호스팅만 설정해주면 끝납니다.

그렇다고해서 기본 그누의 환경설정은 설정안해도된다 ? 아닙니다 해줘야합니다. 그것은 그누 환경설정 파일을 열어서 주석으로자세히 적혀있으니 그대로 잘읽어보시고 해주시면됩니다.

참고로 ssl 즉 https 인증을 받게되면 그에 따른 설정을 다시 해줘야합니다. 이미 되어있다면 ssl인증경로만 추가로 지정만 해주면 끝납니다.

셋팅을 하다가 막히면 제작의뢰에 문의하세요 네 모든 다 가능합니다.

카페24는 호스팅 종류에 따라 연결가능 도메인 수 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카페24 계정에서 확인하시면 되세요~

도메인 추가연결 문의도 카페24 고객센터로!!

3546975779_1709683366.3127.png

네 가능합니다. 도메인 연결 개수는 제한을 하고 있지만 DNS를 cafe24로 연결해서 해당 도메인 추가해서 대표도메인으로 설정해 연결 가능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2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