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쿼리 안 써도 괜찮은가요?

제이쿼리 안 써도 괜찮은가요?

QA

제이쿼리 안 써도 괜찮은가요?

본문

사이트 제작 중인데 툭하면 에러나고 접속 끊기고 해서 무슨 일인가 했는데 제이쿼리를 써서 그렇대요..;;

요샌 관공서 사이트도 제이쿼리 다들 쓰던데 무슨 방화벽에 걸린대나 뭐래나 하며... ㅠㅠ

그래서 작업 거의 끝난 사이트... 제이쿼리 막아놓고 하나하나 손봐야할 지경인데요,

당장 게시판의 자동등록방지문자? 그게 안 뜨네요;;

그냥 막아버리는 수 밖에 없는지요? 하............. 참 답답하네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jquery는 서버단이 아니라 클라이언트단에서 브라우저에나 해당하는 건데 개인컴의 방화벽이라면 몰라도 서버의 방화벽에서 걸러진다니.. 납득하기가 쉽진 않네요.. 400에러라면 웹서버 에러로그에 기록이 남아있을법한데.. 해당 호스팅업체에서 하는 얘기인건가요?

나름 까다로운 룰셋의 방화벽을 가진 호스팅에서 작업을 해본적이 있는데 form전송은 몰라도 jquery로 문제된 경우는 없었고.. 경험과 인맥이 짧아서 그런진 몰라도 jquery때문에 방화벽에서 걸린다는 소린 첨 들어봅니다. ^^;;

더군다나 서버에 올리고도 IE11이나 다른브라우저에선 멀쩡한데 IE10이하에서만 문제가 생긴다면 역시나 방화벽이라기보다는 뭔가 브라우저 설정이나 스크립트 코드에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 싶은데요..

400에러가 어떤 브라우저는 나오고 어떤 브라우저는 안나오고 하는거면.. 인코딩문제가 있을수는 있겠지만 자동등록방지(캡챠)​부분은 아닐듯하고.. 어렵네요.

에러나는 페이지들에게 특정한 규칙이 있을겁니다. 이를테면 캡챠가 들어가면 에러가 나온다던지, ajax가 들어가면 그런다던지 하는..

에러나는 페이지들에서만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스크립트나 플러그인이 파악되면 그 부분을 뒤적거려봐야겠죠.

 

딱히 상관없을거 같긴 한데.. 혹시 모르니 plugin/kcaptcha/kcaptcha.js 에서 $.ajax 부분에 url: 아래쪽으로 한줄 추가해보세요.

contentType: "application/x-www-form-urlencoded; charset=UTF-8",

여러개가 있습니다. 전부 다 적용해보시고 테스트해보세요.

사실 저게 기본값이긴 한데 익스의 구브라우저에서만 나오는 문제라니까 혹시나 해서요.. 장담은 못합니다;;

아. 설마 euc-kr로 작업하신건 아니겠죠? +_+ 

아 자동등록방지 부분은 제가 제이쿼리를 다 지웠을 때 문제가 된거고 그 전에는 잘 돌아간답니다..
공통으로 문제가 되는 페이지가 있는 건 아니고 사이트 여기저기를 막 돌아다니다가 어느 순간 400 에러가 떠요.
jquery 부분은 호스팅 관리자가 아니라 다른 개발자분이 얘기해주신 부분이고요..
그리고 사실 익스 11에서 잘 된다는 것도 비교적 그렇단 얘기지... 하루의 시작은 에러와 함께-인 경우가 종종 있긴 했어요.. 하핫;;

그렇다면 더더욱 이상합니다.
에러가 나는 경우는 모두 400에러인건가요? 호스팅업체에 해당사이트 에러로그를 요청해보세요.
로그를 보고 해당 페이지들에 파라미터가 이상하게 들어오는지 확인해보시고 그런 파라미터가 들어가는 경우를 찾아보셔야 할듯..

제이쿼리가 js파일인데 방화벽에 걸린다니 처음 듣는 소립니다 ㅎ

일단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자바스크립트 오류 부분을 살펴 보세요.

IE로 체크하시면 오류가 뜰텐데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가 뜨지 않는 것도 아마도 그 바로 윗 부분에 있는 자스오류 때문으로 보입니다. 

제이쿼리라고 해도 80포트 통해서 송수신 하는 거에요.

 

방화벽과 관련 없고요..

 

사이트 제작 시 UI단은 자바스크립트 꼭 써야 하고요.

 

자바스크립트나 DOM은 사용하기 힘드니 조작법이 쉬운 제이쿼리를 쓰는거에요.

 

자동등록 방지가 안뜨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제이쿼리를 없애는것이 아니고 오류를 찾아서 해결 하셔야 해요.

 

디버깅을 해서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하아..... 정말 힘드네요 ㅜㅜ
그렇잖아도 작업하면서 코드 좀만 이상하면 사이트 차단돼서 힘겹게 작업했는데....
제 컴퓨터에선 잘 돌아가서 잘 됐겠거니 했더니 익스10 이하로는 페이지 좀 돌아다니면 무조건 400 bad 뜨더라고요;

jquery는 브라우저에 맞춰서 적용되는 속성들이 달라지고 header나 meta등등에 속성을 임의로 부여해버리는데 그러는 와중에 웹방화벽이랑 충돌이 생긴다, 라는 얘길 들었네요...

혹시 jquery를 http://code.jquery.com/jquery/......js 이렇게 원격 파일을 import 해서 사용하시나요?

jquery 파일을 내 서버로 다운로드 하시고 $g4[path]."/js/jquery.min.10.0.1.js" 이런 형태도 직접 불러와서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정말 그럴 수도 있겠네요.
저도 jquery 최신 버전으로 지음빌더에 계속 적용했었는데 뜻하지 않은 오류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한 단계씩 낮춰서 적용했는데 잘 되고 있습니다.
버전을 낮춰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1.4면 너무 낮은데요? ^^;;; 저는 1.10을 적용했네요.
도와드리고 싶었는데 저는 도움이 안 되겠네요.
jquery 문제는 아닌 듯 해 보이네요. meta 속성을 변경하는 건 jquery.mobile에서 그러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jquery.mobile은 접었습니다.

하나 경험담을 말씀드리자면 예전에 관공서 작업 할 때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는데 그 때 스팸 필터링 프로그램 때문에 codebase를 적용 했더라구요. 혹시 모르니 그런 것도 확인 해 보셔요~ ^^ 저는 codebase 제거하고 iframe을 썼습니다.

하소연 들어주시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해요. 이 사이트 하나 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받아서 회사를 때려칠까 하는 생각까지 했어요 ㅠㅠ 말씀해주신 부분도 한번 찾아볼게요..

자동등록 방지는 자바스크립트끼리 충돌이 되서 그러실듯..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726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