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드 결재오류 문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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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영카드 결재오류 문의합니다.

그누보드5(영카트) 버전

5.4.10

사용 PHP 버전

5.5

본문

카드 (KCP입니다.) 결재를 하면 결재가 되지 않아 KCP에 문의를 했는데 이런 답변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NHN KCP 기술지원팀 기고운입니다.  

 

문의주신 오류 증상으로 보아 모바일 결제창에서 장바구니 정보 등 세션 또는 쿠키가 날아가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당사 모바일 결제창의 경우 아래 프로세스로 결제가 진행되는데,

(1) 결제창 호출

(2) (고객) 결제창에서 인증진행 완료

(3) 인증결과를 ret_url (샘플기준 order_mobile)로 전달

(4) order_mobile 내 chk_pay 함수를 통해 enc_info 값이 있는 경우 pp_cli_hub로 submit

 

(3)번 단계에서 가맹점 ret_url 페이지에서 로그인된 세션이 초기화되어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에서는 세션관련하여 처리하는 부분이 없어 정확한 가이드는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리며, 가맹점 측 개발담당자분께 세션처리부분 확인이 필요합니다.

 

예상되는 부분 참고차 안내드리니 이슈확인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https(KCP 결제창) -> http (가맹점 ret_url)로 리다이렉트 시 세션 초기화 되는 부분 확인필요.

-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는, 제3자 도메인에서 요청을 받을 때(크로스사이트) 쿠키도 차단되어 세션이 유지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되므로 명시적으로 ‘SameSite=None; Secure’ 을 지정해야함

 

 

감사합니다.

 

그냥 영카트를 조금 손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처지로 이런 부분은 알 수 가 없네요

도움을 주실 수 있는지요?

영카트로 많은 사이트를 만들고 사용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네요

꼭 좀 도움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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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호스팅의 하드 용량이 차서 그럴 수 있습니다.
하드 용량을 봐 보세요

 

/data/ 폴더 퍼미션도 777 로 되어 있는지 보세요

https(KCP 결제창) -> http (가맹점 ret_url)로 리다이렉트 시 세션 초기화 되는 부분 확인필요
이렇게 되면 아마 작동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잘 확인해 보세요...
/config.php 파일에서
define('G5_DOMAIN', 'https://domain.com');
define('G5_HTTPS_DOMAIN', 'https://domain.com');
이 부분 설정을 해주세요

ret_url 에 https:// 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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