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테스트가 안됩니다.
본문
우선 전에 글을 올렸었구요.
네이버웍스로 메일서버로 메일이 들어가나 확인했더니 안 들어온다 합니다ㅠㅠㅠ
그누보드5 자체에서 메일을 못 보내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메일테스트를 하면 발송하였다고는 뜨는데 반송 메일도 안 오고 아예 발송 자체가 안 되는거 같은데
어느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지 감이 안 오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답변 3
관리자 기본환경설정에서 관리자메일주소를 웍스에서 사용하고 계신 도메인로 쓰고계신거라면..
해당도메인의 dns설정중 txt(spf)에 네이버메일서버 외에 자신의 서버아이피를 등록해보세요. 혹시나 필터링 됐을지도 모르니..
예제) v=spf1 include:spf.naver.com ip4:125.209.238.151 ip4:183.111.111.111 ~all
ip4:125.209.238.151 이거는 혹시 몰라서 넣어둔, mx설정하라고 알려준 aspmx1.naver.com,aspmx2.naver.com의 아이피였구요,
ip4:183.111.111.111 여기가 웹서비스가 돌아가고 있는 서버의 아이피였습니다.
웍스로 사용중인 도메인이 아니라 해도 메일전송에 사용되는 관리자메일주소에 특정도메인을 사용한다면 그쪽 spf설정에 웹서버의 아이피를 추가해주시는게 좋겠죠.
서버에 smtp 서버가 정상적으로 구동중인지 확인하세요.
네임서버로 지정된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를테면 후이즈,가비아등에서 도메인을 등록했지만 네임서버를 카페24로 지정한경우 카페24에서 dns항목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래 샘플은 카페24이지만 다른 호스팅사나 도메인사들도 대부분은 지원하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