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된 상품 일괄 삭제

등록 된 상품 일괄 삭제

QA

등록 된 상품 일괄 삭제

본문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저의 영카트5에 등록 되어 있는 상품을 일괄적으로 삭제 할 수 없을까요?

 

7만개정도 상품이 올라가 있는데 전체를 일괄적으로 삭제 후 새롭게 등록이 필요합니다.

 

영카트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리스트 목록수를 바꿔서 삭제해도 한계가 있습니다.

 

한 번에 75개 이상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그 이상 리스트 목록수를 늘려서 삭제를 해도 최대 75개까지 밖에 한 번에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페이지당 리스트 목록수를 2-300개 이상으로 설정 하면 페이지가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최악의 상황으로 75개씩 삭제를 한다고 해도 7만개를 삭제 하려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엄청난 끈기와 시간이 있어서 75개씩 삭제를 한다고 하더라도 3000개 정도 삭제하면 일일 트래픽 용량도 초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한 번에 일괄적으로 전체 상품 삭제가 필요한데...

 

한 번에 삭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DB에 대해서는 만질 줄도 모름니다...

 

그냥 영카트의 관리자 화면만 사용해봤고 관리자 화면에서 설정 바꾸는 정도 밖에 하지 못합니다 ㅠㅠ

 

한 번에 상품을 전체 삭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가르쳐 주세요!!

 

 

수고하세요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php
include_once("./_common.php");
sql_query("truncate table g5_shop_item; turncate table g5_shop_item_option");
?>

 

이 파일을 그누보드위치에 넣으시고 웹에서 접속하세요. (이후 반드시 삭제)

답변 감사합니다 ^^
위의 파일이라고 한다면 어떤 파일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_common.php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웹에서 접속한다는 말과 그누보드 위치라는 말이 무슨말인가요?
ftp로 접속하고 index파일이 있는 www가 그누보드 위치인가요?
설명 해주셨는데 너무 모르는 것 같아서 오히려 제가 다 죄송합니다 ㅠㅠ
조금만 더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러헥 하면 다른 정보는 초기화 되는 것 없이 상품정보들만 일괄적으로 다 삭제가 되는거죠?

그누보드가 있는 메인 (config.php랑 index.php, g4_import.php 등이 있는 폴더)에 새 파일을 하나 만드시고 저장하신다음에 웹브라우저에서 http://도메인/파일이름.php 을 한번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영카트5를 사용하는데도 말씀 해주것처럼 하면 되는거죠?
ftp에 www폴더 안에서 말씀 해주신 파일들(config.php, index.php, g4_import.php 등)을 확인 하였습니다.
파일이름은 제가 임의로 하고 위의 소스들만 복사해서 붙여넣고 php로 저장하면 되는거죠?
예를들어 위의 소스들을 저장한 php파일이 abc.php라면 그 파일을 www(메인) 폴더에 업로드한 후
인터넷 창을 켜서 http://도메인/abc.php 이렇게 접속하면 된다는 말씀이신거죠?
그냥 접속 한 번으로만으로도 모든 상품이 일괄적으로 삭제가 된다는 말씀이신거죠?
역시 모르면 손발이 고생이네요...예전에 75개씩 35,000개 지워봤는데.....그때 생각하면 ㅠㅠ
좋은 방법 가르쳐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디비를 만질줄 모르신다면 아무래도 좀 힘들거 같은데요

간단하게 phpmyadmin 을 웹에 올리시고 설정파일을 맞춰주시고 들어가셔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후엔

g5_shop_item

g5_shop_item_option 

테이블들을 초기화 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phpmyadmin 파일은 어디 있나요?
웹에 올린다는 말이 ftp로 올린다는 말씀이신거죠? 경로는 그냥 index파일이 있는 www안에 넣으면 되나요?
그리고....테이블 초기화 할 줄 모르는데...
혹시 좀 더 자세히 설멸해주시면 그거 제가 보고 따라 하기에는 어려울까요?

sql 문이용하면 바로 가능한데

mysql 들어가셔서 명령어 한줄이면 몇초만에 말끔한데

물어보셔서 올려드립니다

 

이거 이용하면 한줄 명령어면 몇초만에 OK! ^^

http://www.tutorialspoint.com/mysql/mysql-delete-query.htm 

 

PWneo 님 방법도 좋습니다.

그 방법을 해도 결국엔 마찬가지입니다.​

delete from 쿼리문을 이용하면 row는 삭제되지만 테이블에서 auto_increment로 증가한 값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truncate를 이용하면 테이블 자체를 아예 싹 초기화시켜줍니다. 그래서 전 초기화할때는 truncate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81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