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호스팅에서 메일 보내기?

카페24 호스팅에서 메일 보내기?

QA

카페24 호스팅에서 메일 보내기?

본문

카페24 PHP 5.3, MySQL 5.x, UTF-8 환경 입니다.

 

방금 git clone으로 그누 설치하였고, 순정상태에서 회원가입하면 인증메일은 daum 메일만 수신됩니다.

 

아무것도 건드린 것 없고, 메일테스트를 하건, 인증메일을 날리던, 메일보내기 테스트를 하건 모두 다음과 지메일(20분만에 수신)만 수신되며, 네이버, 엠파스,  대학교 메일 주소를 가진 곳은 메일 자체가 수신이 안됩니다.

 

다음 메일이 정상적으로 수신되었다는 것은 환경 설정에는 문제가 없는 듯 한데,, 보낸 메일주소로는 리턴 메일도 없습니다.

 

일단 카페24쪽에는 문의를 해 놓은 상황인데,, 그누에서는 그외 확인할 수 있는 절차나 방법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도메인에 대해서 SPF 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isarbl.or.kr/spf/spfWizard_step1.jsp 

설정했는데도 메일이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IP 에 대해서 

해당 포털이 스팸IP 로 블럭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해당 포털보다는 카페24로 연락하시는것이 빠르게 해결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리터닝 메일을 확인해 보니 SPF 문제인 듯 합니다.

그런데,, 다음은 받고 네이버는 안받는다???? 국내 포털 전체가 SPF 적용하였을 텐데,,

그 중... 일부는 받고 일부는 거부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을까요?

 

이전 카페24쪽으로 문의에 대한 답변이 왔는데,, 정상 수신 된다고,, 일부는 거부하여 다른 서버에서 발송하도록

우회시켰다는데,,, 결과는 똑같이 나서,, 다시 재문의한 상태이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45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