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 기능은 어떻게 만드나요?

별점 기능은 어떻게 만드나요?

QA

별점 기능은 어떻게 만드나요?

본문

평가기준은

1.재미

2.완성도

수준으로 만들려고하는데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이렇게 물어 보시는게 엄청 막연 한 것입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jquery+start+point&newwindow=1&safe=off&espv=2&biw=1680&bih=925&source=lnms&sa=X&ei=6O2TVda0CabymQXz_KW4Cg&ved=0CAYQ_AUoAA&dpr=1#newwindow=1&safe=off&q=star+rating+php 

 

예를 들어 구글에

 

star rating php

 

라고 검색 하시면

 

소스가 많이 뜹니다.

 

http://code.tutsplus.com/tutorials/building-a-5-star-rating-system-with-jquery-ajax-and-php--net-11541 

 

제일 위에 뜨는 소스

 

이런식으로 검색 해보시면 재미 완성도 수준으로 만들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최근에 별점을 만들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이런 방식으로 제작 했네요.

 

1. mentor 님 말씀대로 php(jquery) rating star 이런식으로 검색을 해서 별점 관련 소스를 찾습니다.

   저는 ( jRating)이라는 jquery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2. 제가 찾은 소스는 jquery로 만들어진 소스였어요. 이 소스 같은경우에는 별점을 선택을 하면 특정 html 소스에 제가 선택한 별점의 숫자가 입력이 되더라고요.

ex) <div id="score">4.5</div>

 

3. 위에 저 score를 이제 이용해서 db에 입력을 해야 겠죠. 테이블의 구성은 저같은 경우에는

 

wr_id | mb_id | bo_name | rate

게시판 id값|회원아이디|게시판이름|점수

 

이렇게 구성을 했어요. 

게시판 id값은 한사람당 한번만 별점을 줄 수 있게 규칙을 정할려고 한 것입니다.

그리고 회원아이디는 로그인 한 사람만 별점을 줄 수 있게 규칙을 정할려고 한 것입니다.

bo_name도 게시판의 정보가 들어가야지 다른 게시판과 혼동을 막겠죠?

점수는 말그대로 점수입니다.

 

4. 위처럼 db 테이블도 구성을 완료 한 후에는 이제는 별점을 클릭을 하게 되면 별점이 insert가 되어야 겠죠? insert를 하기 위해서 저는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서 update시키는 방법과 ajax를 이용한 페이지이동이 안보이는 방법 중 ajax를 이용해서 작업을 했습니다.

ajax를 이용해 별정 등록을 선택한 순간 db에 insert를 시켰죠. (예외처리는 이 게시판에 이 회원이 이 게시글에 등록을 했는지 파악은 필수죠)

 

5. 이렇게 점수를 다 등록을 하게 되면 이 게시판의 이 게시글에 점수들을 모아서 평균을 내면 끝! 이네요.

 

뭔가 중간에 더 단계가 있떤거 같기는 하지만.. 대략 이런식으로 만들었어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71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