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글에 답변이 불가능한 기능이 버그인가요??

공지글에 답변이 불가능한 기능이 버그인가요??

QA

공지글에 답변이 불가능한 기능이 버그인가요??

본문

관리자가 등록한 글에 사용자가 답변을 하고 나중에 다시 관리자가 원글을 공지글로 수정을 하면 수정이 가능해버립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는 없겠지만...^^;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원본으로 동일한 상황으로 테스트해봤지만 관리자를 제외한 유저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지글 답변이 불가능한 건 버그가 아니라 원래 그게 맞겠죠.

공지글에도 답변이 가능해버리면 목록이 이상해져 버리니까요.

이해를 잘 못하신 것 같네요...
1. 관리자가 글을 등록합니다.
2. 사용자가 그 글에 답변을 답니다.
3. 관리자가 등록한 글을 공지로 수정합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하면 공지글이 되어버립니다.

지금 현재 이 사이트에서 "관리자모드" 테스트 페이지에서도 테스트 해봤고 새로 5.1.0 버전을 다운 받아서 소스를 확인한 결과 답변이 있는 글에 공지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버그라고 말씀드린거고요. 당연히 공지글에는 답변이 되면 안되겠지요.

글쎄요. 그것 또한 버그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중요한 건 공지글 답변 불가능 시점이 해당 글이 공지로 선택된 이후에 발생하기 때문에 말씀하신 상황은 공지로 수정할 수 있어야 정상이죠.
공지라는 게 관리자 고유 권한이고 그런 경우가 없다고 하셨지만, 상황에 따라서 일반 글에 답변 글이 있더라도 나중에 공지로 올릴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누4시절엔 답변 글이 있는 글을 수정해서 공지글로 올려도 일반글 목록에서도 해당 글이 보여서 별문제는 없는데 이런 상황이 빈번한 곳이라면 일부 수정해서 그누4 방식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요.
현재 그누5는 답변 있는 글을 공지로 올리면 답변 글만 남아서 좀 이상해 보이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