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메일 사용시 다음스마트워크 메일 주소로 수신

폼메일 사용시 다음스마트워크 메일 주소로 수신

QA

폼메일 사용시 다음스마트워크 메일 주소로 수신

본문

현재 카페24 호스팅서버에 카페24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연결해서 사용중인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다음 스마트워크로 id@도메인.com 을 등록해서 메일주소로 사용하고 있고, 관리자 메일에도 해당 메일 주소를 설정해놓고 상담신청 페이지에서 양식 작성을 완료하면 폼메일 기능을 통해 메일 및 알림톡이 발송되고, db에도 저장이 되게 구현을 해놓았는데요.

 

수신자/발신자 모두 동일한 메일주소(관리자 메일)로 해놓았습니다.

 

9월초까지 메일이 잘 왔는데 그 이후로 메일이 오질 않고 있습니다.

신기한건 메일기능만 죽었습니다... db에 저장도 잘 되고 있고, 알림톡도 옵니다...

 

뭘 건드린 적도 없는데 잘 되던게 갑자기 안되니 어느 부분이 원인인지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ㅠ

 

gpt 도 사용해봤지만... DNS SPF 를 설정해주라고 하는데 도메인 DNS / 호스팅 DNS 하라는대로 이것저것 건드려도 개선되고 있질 않습니다;;

 

이럴 때는 뭐부터 확인을 해야하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잘쓰다가 않되는건 설정은 이상없다른뜻이되며 이를 않되는이유는 서버에서 사용을 초가해서 거부하거나 차단 되는경우겟지요 해당서버가 어떤것인지몰르겟지만. 호스팅중이시라면 해당 호스팅담당자에게 문의하셔야합니다. 둘째 구글같은 한번 규칙위반으로 해당도메인이 통신규제 대상이 되버리면 이를 바로반영되지않습니다.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메일은 보안과 민감하며 여러 규제로인해서 메일서버가 차단된경우가 많다라느것을 참조하시기바랍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1,35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