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가지 광고단위에 대해 느낀점. > 애드센스

애드센스

몇 가지 광고단위에 대해 느낀점. 정보

몇 가지 광고단위에 대해 느낀점.

본문

일반 커뮤니티 기준으로 사이트 마다 각기 다르니 참고차 보면 될 듯 합니다.

 

[광고단위]

 

1. 페이지 수준 광고

    - 모바일 전면 광고 : 뜨는 비율도 낮고, 클릭율도 낮은 편 그냥 설정해두고 잊음.

      => 다음 애드핏이 전면 광고는 제일 좋았으나 현재 종료된 상태...

    - 앵커/오버레이 : 최하단에 박아두는 모바일 광고와 수익은 큰 차이 없었음 (조금 나은 정도)

      => 해서 저는 그냥 내렸습니다. (하단에 자리 차지하고 있는게 아까워서)

 

2. 일치하는 콘텐츠

    - 사이트 마다 다르겠지만, 저에게는 쓰렉...

    - 검색 유입이 많은 사이트나 컨텐츠 질이 풍부한 사이트에게 맞는 듯.

 

 

 

[클릭률 or 수익률]

 

1. 모바일

    - 뷰페이지에서 뷰화면과 목록 사이에 (또는 코멘트와 목록 사이 등) 336사이즈 배너

      => 가장 많은 클릭이 이루어졌습니다. 2위와 거의 4배 차이.

    - 의외로 최하단에 박아 놓은 광고의 수익이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 높이 100짜리가 50 짜리 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2. PC

    - 게시판 상단 730사이즈 배너

      => 모바일에 비해 아쉬운 클릭율이지만, 게시판 상단에 넣은 광고의 단가가 가장 좋은편이었습니다.

         (클릭 2위로 1위와 4배정도 차이지만, 수익은 1.6배 정도 밖에 차이가 안남)

    - 사이드에 박아둔 배너 336배너

      => 있는듯 없는듯 그냥 잊고 사는. (모바일 최하단에 넣은 배너와 비등비등)

 

 

몰론 달마다 일마다 편차가 크긴 큽니다...뿅.

 

 

 

 

 

대박
2

댓글 전체

전체 1,055 |RSS
애드센스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