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가 되어주세요 정보
등대가 되어주세요
본문
요즘제가 특가게시판을 개발중인데요
일반 소셜처럼 정해진 수량에
주문들어오면 완판 처리 되는것이 아닌 정해진수량 주문이 다 차더라도
15명 정도 대기자를 더 주문받거든요
앞사람이 주문을 취소 할때
대기자가 주문되게요
현재는 대기자까지 주문올리는거 까진 완료가 됐습니다
문제는 이 대기자를 받을때
상품 주문까지받아 올려야하나
아님 별도테이블에 아이디만받아
취소시 주문창을 열어줘야할까
고민이네요
선자의경우 취소자의 주문정보에 따라 대기자를 올리는게 제실력으로는
가능할지 미지수고
후자의경우 대기자에게 쪽지로 취소 사실 알리고 주문을 해달라기도
유저입장에서는 번거로울거같고
고민이네요 ㅜㅜ
일반 소셜처럼 정해진 수량에
주문들어오면 완판 처리 되는것이 아닌 정해진수량 주문이 다 차더라도
15명 정도 대기자를 더 주문받거든요
앞사람이 주문을 취소 할때
대기자가 주문되게요
현재는 대기자까지 주문올리는거 까진 완료가 됐습니다
문제는 이 대기자를 받을때
상품 주문까지받아 올려야하나
아님 별도테이블에 아이디만받아
취소시 주문창을 열어줘야할까
고민이네요
선자의경우 취소자의 주문정보에 따라 대기자를 올리는게 제실력으로는
가능할지 미지수고
후자의경우 대기자에게 쪽지로 취소 사실 알리고 주문을 해달라기도
유저입장에서는 번거로울거같고
고민이네요 ㅜㅜ
추천
0
0
댓글 9개

기본 20명 신청이 완료되면, 마감처리를 표시하고
대기자 신청접수를 받을때 기 신청 정보를 함께 받는게 낳지 않을까요?
대기자 신청접수를 받을때 기 신청 정보를 함께 받는게 낳지 않을까요?

네 현재는 그렇게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문제는 특가라는게 시작시간에 주문자가 몰릴 가능성이커서 빨리 주문을 하더라도 가발의차로 선착순에 밀려 대기자로 빠지게 되거든요
그래서 준비수량이 다 차면 주문을 막아 유저를 열폭시키는거보단 대기자로 빼주는게 나을거같아 그렇게 구현은 했는데 취소자에 따라 대기자를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중이네요
문제는 특가라는게 시작시간에 주문자가 몰릴 가능성이커서 빨리 주문을 하더라도 가발의차로 선착순에 밀려 대기자로 빠지게 되거든요
그래서 준비수량이 다 차면 주문을 막아 유저를 열폭시키는거보단 대기자로 빼주는게 나을거같아 그렇게 구현은 했는데 취소자에 따라 대기자를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중이네요

취소자에 따라 대기자를 순서대로 신청처리 하면 되지 않을까요?

네 그건 어려운문제는 아닌데 상품이 옵션별로 수량이 정해져있다보니
취소자의 취소에 따라 취소자가 신청한 수량별로 대기자를 올리자니 빡세네요 ㅡㅜ
취소자의 취소에 따라 취소자가 신청한 수량별로 대기자를 올리자니 빡세네요 ㅡㅜ

주문자 "테이블을 따로" 써서
주문자 + 대기자 일때 주문자가 취소시 주문자테이블에서 빼면 당연 대기자의 순위가 위로 올라가니 되지 않을까 합니다.
주문자 + 대기자 일때 주문자가 취소시 주문자테이블에서 빼면 당연 대기자의 순위가 위로 올라가니 되지 않을까 합니다.

네 현재 주문자 테이블은 따로 빼서 주문자와 대기자가 동일한 테이블에 존해하고 필드상에 구분만 해둔상태입니다.
취소자가 생기면 그 필드만 변경해주면 되니까요.
근데 문제가 취소자의 주문정보입니다.
예를 들어 취소자가 상품 a를 빨강 2개 파랑2개 를 주문한 상태에 취소를 해버리면
대기자의 첫번째사람에게 넘겨야하는데 대기자역시 동일한 상품을 주문하지 않는다는데 있겠지요 ㅡㅜ
단일상품이고 수량이 1개씩으로 정해준다면 뭐 문제가안될건데 상품이란게 그렇지 못한게 문제네요.
취소자가 생기면 그 필드만 변경해주면 되니까요.
근데 문제가 취소자의 주문정보입니다.
예를 들어 취소자가 상품 a를 빨강 2개 파랑2개 를 주문한 상태에 취소를 해버리면
대기자의 첫번째사람에게 넘겨야하는데 대기자역시 동일한 상품을 주문하지 않는다는데 있겠지요 ㅡㅜ
단일상품이고 수량이 1개씩으로 정해준다면 뭐 문제가안될건데 상품이란게 그렇지 못한게 문제네요.

주문 취소가 되자마자 각 대기 인원들에게 쪽지나 sms로 어떤 제품의 색상이 취소가 되었다고 알린후 대기자중에서 원하는 사람들중 제일 선주문 한 사람에게 다시 기회가 가는 방식은 어떤가요 대기자 15명을 순번대기자로 만들더라도 오로지 하나의 상품이 아닌 이상은 이방법이 최선이겠네요 ㅎ

대기자도 미리 결제하면 나중에 취소 부분도 번거로움이 있고 그렇다고 대기자들이 100프로 산다는 보장도 없고 그리고 미리 결제후 기다렸다가 취소자 없으면 아쉬울뿐이고ㅎ 그냥 취소 생기면 대기자에게 알리고 먼저 주문하는 사람이 임자 방식이 ㅎㅎ

아니면 일단 대기자까지 주문을 다 받아두고
상품특가를 종료버린다음에 취소자가 생기면 상품등록한 주최자에게 알아서 하라고 할까요?
대기순번대로 전화를 해서 취소수량을 처리하든지........ㅡ,.ㅡ;;;;;;;;
상품특가를 종료버린다음에 취소자가 생기면 상품등록한 주최자에게 알아서 하라고 할까요?
대기순번대로 전화를 해서 취소수량을 처리하든지........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