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0원에 붙은 계정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홈페이지 0원에 붙은 계정들.. 정보

홈페이지 0원에 붙은 계정들..

본문



다 그런건 아닐테지만 대갠 그렇네요.
홈페이지 0원으로 홍보하는 곳들 호스팅비를 따로 받을텐데.. 관리비 명목이 좀 더 붙긴 하겠지만..
여하튼 그 정도치엔 대개 월 2만원 이상이 붙는게 일반적이네요. 영세든 대형(?)급이든..
그렇다면 1년에 24만원 가량이란건데... 호스팅비 0원이라고 가정하더라도 1년치 호스팅비 계산해도..
홈페이지 제작비가 저렴해서 나쁘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못해도 2년에 한 번은 리뉴얼을 감행한다 치면... 48만원이 1회 제작비와 퉁친다느 단순 계산인데..
그런데 이걸.. 카페24 호스팅의 비슷한 계정 비용과 비교해보면..
대갠 초저가형으로 설치비 포함 약 만여원짜리죠.. 게다가 갱신하면 1년 단위에 5,400원 짜리입니다.

대개 몇 가지 템플릿 디자인을 골라서 쓸 수 있게 하고...
그 중에선 일부가 추가비용이 붙게끔 하는 구조가 대부분인데..
어느 정도 후접한 홈페이지 유지로도 가능한 곳이면 그곳을 이용하는게 경제적(?)일 수 있겠네요.
다만, 조금 힘을 줘야하는 곳들이라면 이런 곳을 선택하는건 자-살행위.
1년 기준(갱신 기준으로 우선) 5,400원 짜릴 부가세 제외 24만원(최소)으로 받으면서..
호스팅비만 내면 홈페이지 무료 제작이란 타이틀을 붙인다면 엄연히 과장광고..
그나마 조금 신경 써서 멘트를 치는 곳들은 호스팅비+관리비라고 쓰긴 하죠.
그런데 여기서 관리비 명목이 정말 애매한거고....
기본 관리 지원은 5,400원 짜리에도 붙는데 말이죠.
그렇다면 비슷비슷한 템플릿 후진 디자인들 여러개 있는거 하나 둘 교체하는 자유를 위해..
관리비용을 그리 들이고... 매년 돈을 낼 것인가...
좀 생각을 해봐야할 부분인 듯..

이건 마치...
그림판 제공하면서 월 이용료 받는 셈..
차라리 비싸더라도 어도비 CC 이용료 내면서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는 것이 나을 듯.
아니면 일시불로 목돈 내고 제작하는게 나을 듯..

물론 이건 정답은 아님... 이렇게 하는게 현명할 수 있다는 한 경우일 뿐이겠죠.
요 몇 일 저런데서 작업하다 오신 분이 4분인데..
결국 돈만 날리고 만원 전후(1년 기준) 호스팅 받으며 새로들 제작하심.
그들 중 한 분은 여전히 홈페이지 0원에 대한 미련 때문에 너무 비싸다며 떠나가심.

어찌보면....
단말기 무료... 월X만원 기본료하는 이통사들과 비슷한 원리 같긴 하네요.
그래도 그런 홈페이지 제작처들에 비하면 이통사들이 차라리 양반에 가까움.


추천
0
  • 복사

댓글 2개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요즘 생각이 좀 달라지긴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웹에 대해서 잘 알고 신경쓰고 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굳이 저런걸 이용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그러나 그런 것 자체를 힘든 분들은 저런 곳을 이용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물론 무료가 실제로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사기처럼 느껴지긴 합니다만 뭐 스마트폰 이동때도 비슷한
느낌을 주는지라...
그거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무료로 홍보하고 다른 걸로 비용을 챙기는 경우가 워낙 많이 있죠.
전 저런 업체도 제대로 설명만 해준다면 무리 없다고 봅니다.
제대로 홍보해야겠죠. 홈페이제 제작 = 0 이런걸로 말고... 하하..
그리고 엄연히 계정비 따로 쓰고 관리비가 그렇다고 표기하는게 맞죠... 그게 다 없어져야한다는 의민 아닙니다.
차후엔 그런 템플릿 위주로 스토어 형태로 변화되리라 봐집니다. 등급화 되겠지만..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