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정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본문
어여들 중국어 공부 하세요..
지금까지 차이나 머니가 들어가지 않은 나라중에 하나가 한국이였다고 생각 했는데, 몇년전에 제주도에서 5억을 투자하면 몇년뒤에 영주권을 주는 이민법이 신설 되었죠..
우리나라는 이민 국가가 아니라서 이민을 하기 위해서 엄청 힘들다는 것들을 외국에 친구들을 통해서 들었습니다.
전에 알던 호주인 친구는 한국에 이민해서 살기 위해서 정부에서 추진하는 초등학교에 영어교사 모집하는 과정 또한 참여했는데, 결국에는 영주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 친구 말로는 저에게 영주권을 받기 위한 시험이 엄청 어려워서 한국인들 조차도 통과할수 없는 80년대 시험 그대로 라고 하더군요..
시험이 어느정도나면 애국가 4절까지 암기해서 적는 내용도 있다고 하더군요..
설마 하고 이전에 대형 서점에 들일일이 있어서 관련 서적을 찾아보니 정말 그러한 내용이 있더군요..
이민국가가 아니라서 이민하기 이렇게 어려운 나라가 제주도에 5억 투자를 하고 4년인가 5년인가? 유지를 하면 한국 영주권을 주는 식으로 오픈을 했으니, 차이나 머니를 받아 들이겠다는 거고, 중국인들을 대거 받겠다는 건데, 몇일전에 동대문을 갔다고 오늘 다시 가보니 진짜 중국 이더군요..
진짜 영어가 아니라 중국어만 할줄 알면 전세계 어디를 가든지 여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 입니다.
어제 어디좀 갔는데 거기서 60세 이신분이 자기는 지금 영어 공부를 하고 너무 즐겁다고 하는데, 아직 늦지 않은거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중국어를 조금씩 공부하는게 혹시 나중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짜요...
0
댓글 3개

유럽에서도 인민폐를 이제 사용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기사를 중국 뉴스에서 본 적이 있네요.

다만 저는 그저 많이 부족한 사람이고 능력또한 없는 사람이라 뭐를 선뜻 배우거나 앞서서 할수 없어서요 ㅠㅠ
미국이 전쟁에서 이기고 미달러를 국제적으로 표준적인 화폐로 만들었지만, 중국또한 뒤늦게 지금 국제적인 표준 화폐로 만들려는 행위를 하려고 하고 있고, 한국은 중간에서 미국눈치보면서 이러지도 저리지도 못하는 상황 같습니다.
저야 뭐 능력 없는 사람으로서 그저 따라가야하는 상황이니 뭐라 말할 상황은 아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