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이 포털 형태로 가는 건 어떨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sir이 포털 형태로 가는 건 어떨까요? 정보

sir이 포털 형태로 가는 건 어떨까요?

본문

저는 즐겨찾기가 sir.co.kr로 돼 있습니다.

그래서 들어오면 반사적으로 우측 중간으로 마우스가 순간이동을 합니다.

자유게시판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고 가끔 유머게시판을 갑니다.

빌더 공유 게시판에 질문 올려지면 가끔 공유 게시판을 가는데 요즘은 콘텐츠몰로 바뀌면서 질문도 안 들어와서 계속 자게와 유게에만 머물러 있습니다.

요즘들어서는 자게에 머무르는 시간도 많이 줄고 있습니다.

 

전에 어떤 회원분은 즐겨찾기가 아예 자게로 돼 있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저같은 분이 또 있으신 거 같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sir 사이트에 콘텐츠는 많지만 접근성은 부족하지 않나 그리 생각하고 있습니다.

포털이라는 건 사이트 전체의 콘텐츠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는 대문이 아니겠습니까.

sir 메인에서 사이트 전체를 살피고 새로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면 각 게시판을 찾아다니는 수고 없이도 최신의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더 많은 내용을 보기 위해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거 같습니다.

 

지금은 메인에 그누보드5, 영카트5, 신용카드, 휴대전화 인증에 관한 배너가 전체 화면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용단을 내리시어 이 자리를 회원에게 내어주신다면 많은 회원들의 사이트 관여도, 참여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자유게시판에만 잠깐씩 들어오기 때문에 전에는 느끼지 못했지만 콘텐츠몰이 나오면서 그런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내가 만약 sir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였다면 과연 콘텐츠몰에 접근 할 수 있을까?

sir에 아주 익숙한 지금도 디개기뻐의 개발자 게시판도 거의 들어가지 않으니 콘텐츠몰도 호기심에 한 번은 클릭 해 볼 수 있지만 일부러 들어가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만약 메인에 개발자 게시판, 콘텐츠몰의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된다면 아마 들어가 볼 거 같습니다.

초창기 sir 메인 화면이 저는 조금 그립긴 합니다.

 

그리고 전략 도메인으로 sir.kr도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추천
0
  • 복사

댓글 3개

메인에 할당된 배너는 그누보드나 영카트를 잘 모르시는 신규 방문객을 위해 할애된 공간입니다.
기존 회원님들께서는 눈감고도 메뉴를 클릭하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께 최소한 무엇을 하는 사이트인지는 알려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SIR 개편 예정중에 있으므로 말씀하신 부분을 수렴하여 기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은 sir.co.kr 이 많이 알려져 있어 당장 바꾸는것은 부담스럽지만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생각하지만 주소가 조금 짧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