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R 프로그램 서비스를 해보고 싶은데 정보 좀 주세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OCR 프로그램 서비스를 해보고 싶은데 정보 좀 주세요 정보

OCR 프로그램 서비스를 해보고 싶은데 정보 좀 주세요

본문

이미지 문서인식 ocr이라고 있자나요

 

이미지를 스캔해서 글자로 만드는건데

 

제가 그걸 사용해보고 싶슾니다.

 

수능기출문제를 서비스하고 있는 중인데 학생들이

 

문제를 올리면 이게 어떤 기출문제인지

 

출처를 찾아주는 걸 하고 싶은데 말이죠..

 

정확한 텍스트를 얻어내야하는 건 아니고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주면 되요

 

실제 비슷한 걸 서비스하고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웹에서 파는 곳 있던데 가격은 아주 비싸지는 않네요

 

http://shop.retia.co.kr/goods/main.asp

 

아시는 정보 아무거나 있으시면 굽신굽신..

 

 

추천
1

댓글 6개

Google Vision, Microsoft Azure Computer Vision API등에서 OCR지원합니다.
구글이 가장 나은편이고(그대신 결과값 불러오기가 상당히 느림), 마이크로소프트 애져와 기타 상용화된 OCR들은 상용화가 좀 떨어집니다.
이미지를 스캔해서 글자로 만드는거에서 소스가 일정하면 구글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될텐데 소스가 일정치 않으면(사용자가 카메라로 찍어서 올린다거나) OCR 도입을 재고하시는게 좋을겁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제 사이트에 등록된 기존에 존재하는 1만여 문제 사진이 있는데, 사용자가 문제사진을 카메라등으로 찍어 올렸을 때, 1만여 사진중에서 가장 유사한 것 있으면, 찾아서 해설강의 페이지로 이동시키려는 겁니다.. 구글api 같은 경우는 제가 가진 사진과 비교하는 게 아닐것 같네요..
글자를 읽어내는 목적이 아니라, 기존에 등록된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내는 게 목적입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입니다.. 무플에 좌절했는데, 답변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일단 알아본 바에 의하면 ocr프로그램에 의해 문자로 저장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문자추출이 가능하다고 할때 그것을 기존 db에 있는 내용에 있는 것과 비교해서 패턴이 가장 유사한 것을 찾아내는 건 제가 구현해야할 몫인것 같은데 말이죠. 그게 또 쉬울 것 같지가 않네요..단순히 like문장을 이용해서는 안될 것 같은데.. 패턴 유사율을 수치화해서 select 우선순위를 둘 수가 있어야하는데. 그런 쿼리가 가능할까요?
전에 구글 이미지서치 api가 있었지만 종료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처럼 이지지가 있다면 비슷한 이미지를 출력 해주는 기능이었습니다.
구글api는 찾는대상이 웹에서 찾는 거구요 제가 하려는 건 제 로컬자료에서만 찾는것이므로 약간 방향이 다르다고 봅니다
전체 195,33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