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그리고 부작용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커피 그리고 부작용 정보

커피 그리고 부작용

본문

커피의 효능 : 

https://v.daum.net/v/20240410184405125

 

커피는 적당히 마신다면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적당히라는 단어는 어울리지 않겠지만,

전문가들이 대략 하루 3잔으로 이야기합니다.,

특히, 간암을 예방하는 효과에는 정말 최고입니다.

 

이 커피가 반감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즉, 카페인의 영향이 절반 이하로 줄어드는 시간인데

일반적으로 2시간 ~ 5시간으로서

보통의 사람은 11시 취침한다고 볼때

저녁 6시 전에 마시면 취침에 전혀 지장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이 반감기가 9시간까지 된다고 합니다.

이런분들은, 오후 2시 이후에는 커피를 마시면 안됩니다.

11시 이후에도 카페인의 영향으로 잠을 못 이룰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 아시다시피 커피의 부작용도 있습니다.

 

1. 각성효과 : 이것은 긍정적 효능이면서 부작용이기도 합니다.

2. 속쓰림 : 위가 약한 사람은 빈속에 들어갈 경우 속쓰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골밀도 저하 : 많이 마실경우 골밀도를 저하시킬수 있으므로

                     뼈가 약하신 분들은 적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중독증상 : 많이 마시다가 안마시면 중독증상 특히 두통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심박수 증가 : 일시적으로 심박수를 증가시킨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하루...3잔의 커피는 금커피입니다. 

 

어르신들...

장수하셔야 합니다.

@어르신들

 

여기에 명단 : 

https://sir.kr/cm_free/1679267

 

추천
0

베스트댓글

댓글 15개

어르신 명단에서 제외 요청합니다. 첫째가 유딩인데 어르신이라니요 ㄷㄷㄷ 

다이어트 중이고 커피믹스 끊고 오전에 블랙만 가끔 한잔정도 마십니다.

커피 안마시면 밤 10시 되기 전에 잠이 쏟아지네요.

커피 많이 마시면 속이 탈날때가 만아서 줄이니 좀 편해지네요.

커피믹스도 좋아하지만 다이어트로 한달에 두세잔만 마시고 있습니다

 

믹스커피나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등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믹스야 설탕,프림 때문이고 에스프레소는 커피콩기름 때문에 좋지않다고 합니다.

드립커피나 동결건조 커피도 함께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커피 공장 갔을때 생각 드는건

의외로 기름이 많구나였습니다.

 

커피 많이 마시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거나 혈전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오늘 케멕스 필터 주문했습니다.

3만원 이상(필터 3개, 300장) 주문하면 

택배비 공짜라서 계속 주문했는데

오늘은 찾기 힘들어 귀찮아 2개 주문하고 3000원 택배비 지불했습니다.

 

저에게 커피는, 일상의 행복.

 

아내와 커피 마시면서 이런저런 이야기 하는 것이

커피보다 더 좋은 듯 합니다.

 

좋은 생두 사서 로스팅해서 같이 나눠 먹어도 좋고요.

 

암튼 커피는 사랑입니다.

저는 아침에 믹스커피를 한잔하는데 

누구와 어떤 곳에서 먹는냐가 중요한거 같아요

 

내일도 상큼한 아침의 커피 기대됩니다

비염 치료차 이비인후과 간김에 목이 자주 건조해 진다고하니 커피를 먹지 말라고 하더군요.

커피를 안 먹으면 머리가 안돌아간다고 하니 의사가 어차피 사람 몸은 완벽하지 않다고 하면서 하나를 얻으려면 하나를 희생해야 한다고.....ㅎㅎㅎㅎ

원두는 괜찮냐고 물어보니 원두나 믹스나 카페인 들어간거지 않냐고.... ㅎㅎㅎㅎ

뱃살엔 믹스가 안좋긴 하다더군요....

이건 건강검진에서 뱃살 축 늘어진 의사쌤이 알려 주셨습니다. ^^

절대 봉지커피 제외...순수히 물로만 빠지는 원액아니면 아무것도 안탄..심지어 시럽도 안탄 커피가 그나마..

한 때 바리스타 업계에서 일하면서 얻게 된 커피중독...

3일이상 커피를 마시지 않게 되면 머리가 무겁고 약간의 두통을 수반하게 되어버렸습니다ㅋㅋㅋㅠㅠㅠ

@bottleship 

 

커피 중독증상인ㄷㅔ..

두통이 가장 큽니다.

 

해결 방법은, 

점차..정말 점차..

줄이셔서 3잔 이하로 마시는 겁니다.

전체 195,53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