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들고 있는 것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지금 만들고 있는 것 정보

지금 만들고 있는 것

본문

테마나 플러그인 로컬에서 고치고 사이트에 적용하고 하는게 귀찮아서 만들던..

그누보드 사이트 동기화 프로그램을 다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DB 동기화 하는 기능까지 만들었는데, 테마 동기화하는 것을 만들다 중지. 아고;;

 

 

추천
7

댓글 17개

들어가서 해도 되죠 ^^; 운영중인 사이트와 개발 사이트를 두고 운영중인 사이트의 데이터(DB, 파일 등)를 개발 서버로 끌어오고.. 개발서버에서 프로그램이나 테마 작업을 하고, 이상없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고 운영중인 서버에 동기화 시켜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쉽게 하려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작때 이미지 때문에 트래픽 초과가 되는 일을 여러번 겪었습니다.
이 플러그인 사용하면 효과 볼까요?^^
아.. 그런 용도는 아니고.. 두 사이트간에 DB/테마 등을 동기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그누보드 사이트랑 디비 동기화 하는것만 구현되어 있어서 그부분만 설명드려보면. 두 사이트가 서로 인증한 후에 push/pull 을 실행하면 DB 테이블들을 로컬에 덤프한 후 작은 파일 사이즈로 분할해서 보내주고 받는 쪽에서는 받으면서 임시 테이블을 만들어 일단 임포트를 하죠. 모든 파일이 전송되면 곧 임포트도 끝나게 됩니다. (받으면서 임포트 하기 때문에..) 임포트된 임시테이블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하고 이상이 없으면 테이블명을 변경합니다. 파일 전송 시에도 유효성 검사를 하구요. 수동으로 옮기는 과정을 자동화 하는거죠.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내용 보면 DB만 싱크가 되는 것이군요?
만약 첨부파일이나 에디터에서 이미지가 있을 경우에는 파일을 넘기지 못하겠군요.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 건가요?? 이해력과 실력이 부족해서... 

추가로 궁금한게 있는데 서로 인증을 하는 건 어떤 방법인가요?
현재 DB 동기화만 구현되어 있고 이제 테마/플러그인/data 동기화 부분을 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push 나 pull 을 허용하겠다는 설정, API 키를 이용한 접근을 그냥 뭉뚱그려 인증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전체 195,26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