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꼭 네이버만 이럴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왜 꼭 네이버만 이럴까요? 정보

왜 꼭 네이버만 이럴까요?

본문

네이버 검색 때문에 정말 미치겠네요.
검색 제대로 반영 안되는 사이트가 있어도 예전에는 웹사이트 노출 요청하면 얼마 후 바로 적용이 됐었는데,
이번에는 최근 한 달여간 몇 차례 요청을 해도 전혀 반영이 안되네요.
그나마 이건 고객 사이트가 아니고 개인 사이트라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는데...

 

또 다른 문제가 보이네요.
관리하는 사이트 중 다른 하나가 PC에서 검색 시에는 설명이 제가 메타태그 description에 작성한 대로 잘 나오는데,
모바일에서 검색하면 제가 작성한 description 뒤에 홈페이지 내용이 같이 나와 버립니다.

당연히 구글에서는 모바일이나 PC나 동일하게 제가 작성한 대로 잘 나오고 있는데 말이지요.

일주일 이상 두고 보고 있는데 계속 이러네요.

 

내가 문제인건지, 네이버가 문제인건지... 

내가 문제면 알아서 고치기라도 할텐데...

추천
0

댓글 5개

네 맞아요 . . . 말씀하신 내용 저도 공감하는데요 . . . 결론적으로 말씀드릴 내용은 . .
"네이버가 안되는것이 아니고 . . . 대부분 반영이 되고 어떤건 이상하게 반영이 안되는것이 있고 반영이 안되는것은 바로 잡는데가지 시간이 오래걸린다는것" 이렇게 정리하면 맞는것 같아요 ㅠㅠ // 검색반영이 안되고 오류가있는것은 네이버 직원이 직접 찾아다니며 반영시키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 . . 구글 흉내내다가 사실상 실패한것이 아닌가 추측해봅니다...ㅠㅠ

저는 조금 생각이 틀립니다.
일단 검색 반영 안되는거...
이게 처음부터 검색이 안됐다면 그러려니 하는데... 분명 처음에는 검색이 엄청 잘 됐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검색 잘되던 사이트가 검색이 안됩니다. 딱 메인페이지만 검색이 되고, 서브페이지나 게시물들 수십~수백개가 검색되던게 갑자기 검색이 안되버립니다.
사이트가 문제 있는것도 아니고 자료가 없는것도 아니고 업데이트가 안되는 사이트도 아닌데 말이지요.
그나마 예전에는 네이버노출요청 메뉴를 이용해서 검색 다시 되게 해달라고 하면 며칠안에는 다시 정상화 되었었는데,(이게 바로 네이버 직원 수동이지요. 그것도 가만이 있으면 절대 안해주고 요청을 해야만...)
최근에는 한달이상 수차례 요청을 해도 반영이 안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수집요청을 해도 한 이틀후에 보면 자동으로 수집거부가 되어 있고요.
이건 뭐 한번 수집거부 나오면 몇번을 수집요청해도 계속 수집거부가 되버립니다.
몇달을 해봐도...

그리고... 검색시 나오는 설명이 다른거...
이것도 정말 이상하지요.
pc에서 검색시에는 제가 description 에 작성한대로 나오는데,
모바일에서 검색시에만 제가 description 작성한 내용 아래 홈페이지 내용이 딸려 나오니깐요.
제가 메타태그 작성을 잘못한것도 아니고, 수십여개의 홈페이지를 이렇게 세팅했는데, 유독 한곳만 이러니 더 이상한거고요.
전체 195,331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