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inv 웹호스팅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그중 그누보드5.4 설치하는 분)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iwinv 웹호스팅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그중 그누보드5.4 설치하는 분) 정보

iwinv 웹호스팅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그중 그누보드5.4 설치하는 분)

본문

혹시 iwinv 웹호스팅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

그중 그누보드5.4 설치하신분 계시다면 짧은주소(글 이름)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좀 부탁드릴수 있을까요?

 

iwinv호스팅에 그누보드5.4 사용하시고, 짧은주소(글 이름) 설정해서 사용하신다면,

아무 게시판에 아래 단어들로 글 작성 정상적으로 되시는지 좀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착시, 모음, 착시모음, 촌구석, 촌지 등...

 

정확한건 모르겠는데, 제목에 특정 단어가 들어간 짧은 한글로 이루어진 경우 글등록이 안되고 있습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리스트에서는 정상적으로 글 등록된걸로 보여지는데, 클릭하면 본문에 들어갈 수 없고,

알림창이 뜨면서 주소창에 주소가 깨지네요.

 

아래 게시판처럼요.

 

(해결 같지 않은 해결이 되서 링크 삭제합니다.)

이상한 사이트 아니고, 테스트해보려고 그누보드5.4 순정만 설치했습니다.

게시판에 글 크릭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조회수0으로 되어 있는 것들이 지금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어차피 며칠내로 삭제할 사이트니 게시판에 글 작성 막해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른 유무료 호스팅 몇개에 동일한 테스트해봐도 문제 없는데, 오직 이곳에서만 이러네요.

이때문에 호스팅사에 몇번 문의했지만, 결국 해결되지도 않았습니다.

 

참 정말 싼맛에 개인용과 테스트용으로 사용하던곳인데,

이젠 정말 그만 써야 하는지...

추천
0

댓글 9개


아마도 동일한 증상 있으실겁니다.
제가 사용중이던 계정 저런 에러나서 새로 계정 더 파서(php버전 다르게) 테스트 했는데도 동일했거든요.

이게 처음부터 이랬는지, 아니면 지난달 부터 이랬는지를 모르는 상황입니다.
몇년간 사용하면서 못 느끼던 에러를 갑자기 발견한거거든요.

한가지 의심이 가는건 지난달 말에 호스팅사에서 자기들 마음대로 서버 설정을 변경해가지고 계정내 모든 홈페이지 이틀간 에러 엄청 뿜었었습니다.
몇차례 문의와 통화를 통해 다시 정상화 되었고 문제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며칠전 글을 쓰다가 저런 증상이 있는걸 발견한거고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서버 설정을 아직 다시 예전으로 다 돌리지 않은거 같아서 다시 문의를 했더니,

처음에는 엉뚱한 답변만 하고,
그 다음 답변은 여러명이 사용하는 서버의 세팅은 변경할수 없으니 글 제목을 길게 하던가 독립호스팅 이용하라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만 받은 상태입니다.

짜증나서 다시 문의는 안하는 상황이고요.
iwinv 웹호스팅 설정중에 웹방화벽이 있던데 해당 설정이 되어 있다면 생각지 않은 오류가 나타날수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끄고 사용합니다. 보통 웹방화벽은 오픈소스인 mod_security를 사용합니다. rule들 중에 한글을 해킹시도로 오류처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od_securiy log를 파악하여 rule을 처리해야하므로 웹호스팅에서는 처리가 어렵지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웹방화벽은 처음부터 끄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문제가 많아서요.
지금은 서버의 설정의 변경때문에 이런걸로 보여지는데,
호스팅사에서는 저 하나 때문에 서버 설정 변경을 못하니, 제목을 길게 사용하던가 독립호스팅을 이용하라는 답변을 하네요.
짜증나서 한번더 문의했는데,
지금보니 호스팅사 아이피에서 접속해서 이것저것 테스트하고 있네요.
홈페이지에서 테스트한다고 해결될건 없어보이지만요.
일단 다시 문의했더니, 전화가 오더군요.
이전 답변은 담당자가 잘 몰라서 그랬다고 하면서,
일단 정확한 원인을 모르니 좀 더 테스트 해보겠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 가격에 이정도 사양되는 호스팅 국내외 찾아봐도 없어요.
그리고, 지금 짧은주소 말고는 다른 문제 없고요.
이것도 시간은 걸리지만 확인해주기로 한 상태고요.
개인용이나 테스트용으로 가지고 놀거면 이만한 호스팅사 어디에도 없을겁니다.
전체 195,06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