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퍼오는 것도 저작권 문제 생길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타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퍼오는 것도 저작권 문제 생길까요? 정보

타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퍼오는 것도 저작권 문제 생길까요?

본문

수고하십니다.

 

A라는 홈페이지에서

돈을 내고 회원들이 업체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돈을 내고 회원들이 직접 등록을 하는 겁니다.

 

저는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A업체에 돈을 내고 회원들이 올려 놓은

주소 및 업체명 등을 가지고 오려고 합니다.

 

무료로 등록해 주는 거지요.

 

이것도 저작권에 문제가 생길까요?

 

 

 

추천
1

베스트댓글

댓글 12개

라이센스에는 개인, 회사, 공공단체 등등 세부 범위가 있습니다. 개인이 유료 회원으로 가입해서 주기적으로 파싱을 해서 본인 사이트에 올린다면 문제로 번질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글을 올리신 분들께 쪽지로 정보를 사용해도 되는지 허락을 받아보는 방법을 찾아 봐야겠군요. 그럼 문제 없겠지요 ^^
크롤러를 해당 서버로 보내 긁어오면 침해에 해당한단 판례가 있는데, 직접 수동으로 보고 적은 경우엔 해당 상호 업주가 문제 삼지 않는 한은 큰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크롤링으로 인한 손배소 판례는 2014가합44470가 유명하죠.. (리그베다위키-엔하위키 데이터베이스권 인정 관련)
안녕하세요. 대한변리사회-네이버 지식iN 상담변리사 최동만 입니다.

​옮기시려는 내용은 단순한 사실 나열에 불과하므로 저작물이 아니고 저작권이 없다고 보입니다. 수작업으로 복사해서 옮겨도 저작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답변을 받았습니다. ^^

묵공님, sinbi님, 마루밑다락방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A업체에는 자신들의 설명글과 전화번호, 주소, 상호명, 영업시간, 카톡아이디 등을 등록하는데요. 정리되어 올리는게 아니라 뒤죽박죽 올려요.

그러면 저는 지역, 업체명, 연락처, 영업시간, 주소, 오시는 길, 카톡아이디 를 추려서 테이블로 만들어서 가지고 오는 거에요.
전체 195,29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7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