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에 꼭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에 꼭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보

그누에 꼭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본문

오늘도 하릴없이 자게를 눈팅하며 뻘글과 방종 사이를 헛웃음 날리며 읽던 중 플러그인 게시판에서 엄청난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저것 끄적이는 사이트가 수십개가 넘어 업데이트 때마다 곤욕을 치루는 저 포함 대다수의 냑 유저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github API를 이용한 업데이트 플러그인~

https://sir.kr/g5_plugin/10307

아직 활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기쁜 마음으로 추천 누르고 다운받으며 기쁨이 눈물이 찔끔 흐르네요.

 

님이 언젠가는 만들어주시겠지 하고 기다리던 서비스를 드디어 영접하며 

언젠가는 이 플러그인의 기능이 그누에 정식으로 삽입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추천
9

베스트댓글

댓글 13개

그러게요. 그동안 git에 익숙한 분들이나 중급 이상 개발자 분들이 쓰던 방식을 저같은 평민도 쓸 수 있는 길이 열려서 덩실덩실입니다~
아직 깃헙 활용이 내부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외부적으로는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 오면서 방문했을 때, 부탁했던 것이 깃헙 내용좀 정리부탁드렸던 기억이...

깃헙과 커뮤니티 사이트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하겠지만,  지금처럼 대부분이 떠나는시점이라고 하면,  뭔가를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좋은 징조는 몇달전에.. https://github.com/gnuboard/gnuboard6 를 저에게 할당했다가 가져갔다는 것이
뭔가 기대해도 되지 않을 까 생각해 봅니다.
깃의 특성상 하나인 협업이라는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시작해야 하는데 사실 외국이나 우리나라나 "이거 안돼", "이거 고쳐줘"라는 요구만 늘어놓는게 현실이기도 합니다. 완벽한 오픈 협업 프로젝트가 아닌 이상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리포지터리는 많이 없는 것 같더군요.
현실이 이렇다면 냑에서도 굳이 욕먹고 군소리 들으면서까지 깃을 안고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런 플러그인이 필요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전 옛날부터 그런 생각했습니다.
이게 뭐가 어려워??????? 라는 말만 들으면 뇌정지가 왔더랬습니다.
전체 194,971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