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환불이 어렵네요. 도와주세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알리익스프레스 환불이 어렵네요. 도와주세요~~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이 어렵네요. 도와주세요~~

본문

안녕하세요?

며칠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전동드릴을 저가에 구매했다가 짝퉁인지 토크변경을 해도 동일한 속도로 동작돼서 환불요청을 시작했습니다.

 

대부분 Eva를 통해서 상담원과 상담중인데, 처음 환불받는 과정이라 어려움이 많네요...

 

우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구매시 지불했던 전액을 환불받는 조건으로 진행중입니다.

 

1. 판매자측에서 받을주소를 중국어(한자)로 보내왔습니다.

우체국에서는 영어주소로 기록되어야 배송이 가능하다고 해서 판매자측에 전달하니 중국어밖에 보내줄수 없다고 회신받은 상태입니다.

Eva 상담자와 상담해보니 

 

- 영어주소 모르면 물건을 반품을 못하는데, 물건을 보내지 못해도 환불받을 수 있다는 말씀인가요?- 

- 네, 걱정하지 마세요. Aliexpress가 더 나은 제안을 해줄 때 이메일을 기다리시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답변합니다.

상담을 하다가 15일 이내로 반송물품 못보내 피해보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2. 환불프로세스에서 배송비는 판매자부담이라고 판매자와 합의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체국배송은 무조건 선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리에서는 우체국으로 보내달라고 합니다.)

반송이 시작되면 우체국송장 이미지를 첨부해서 등록하면 환불금액에서 배송료를 함께 받을 수 있나요?

 

처음 환불진행하다보니 발써 1주일이 지났는데도 헤메고 있네요...

도와주세요~~ㅠㅠ

추천
0

베스트댓글

알리는 반품이 잘 안되요 대신에 상품이 도착했다고 하더라도 상품을 받지 못했다고 분실처리 하면 바로 환불해줍니다. 저는 반품대신 분실처리해요 ㅋ 환불 당일처리 바로 해줌요

댓글 6개

환불 요청의 이유가 상품 설명과 차이가 나거나 기능상의 문제라면 해당 이유를 판매자측 보다는 회사측 상담자에게 정확하게 영어로 알리면 대부분 환불이 됩니다만 반송료는 저도 보상을 받지 못했는데요. 우체국(영문) 영수증을 회사측에 별도로 제시하여 보세요.

해당 제품의 설명 페이지에 불량 시 반송에 대한 설명이 있으면 그 내용도 회사 측에 제시하면 도움이 되겠죠.
알리익스프레스에 잠깐 접속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상품마다 무료리턴 할 수 있는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상품정보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 하고 한달에 세번까지 리턴 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무료 리턴이 가능한제품은 15일이내에 리턴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결제 대금은 카드로 결제하셨다면 카드로 리턴되도록 되어 있네요.
https://customerservice.aliexpress.com/knowledgeDetail?categoryId=21037515&hcAppId=1248&hcFromCode=Xn2Tk1tb7&hcSessionId=26-1248-6eb3f9cb-2285-4019-8748-5e557df40b81&knowledgeId=521&spm=service_hall.24300488.searchresult.521

그외 제품은 별도로 판매자가 상품페이지에 표시 하는것 같습니다.
그럴경우 배송비는 구입자가 부담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리턴 주소는 상품 판매 페이지에서 판매자를 컨택헤서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주소 확인이 가능 한것 같습니다.
https://customerservice.aliexpress.com/knowledgeDetail?categoryId=21037523&hcAppId=1248&hcFromCode=Xn2Tk1tb7&hcSessionId=26-1248-6eb3f9cb-2285-4019-8748-5e557df40b81&knowledgeId=533&spm=service_hall.24300484.category.533
제가 구매한 제품은 무료리턴 없는 제품이었어요.
어제까지 중국주소 영문화 못해서 헤매다가 오늘 영문주소 가지고 우체국 가니  전동드릴 배터리는 배송불가 사항을 뒤늦게 알려주네요.ㅠㅠ

알리 고객센터에 반품 안하고 환불 가능한지 타진 중입니다.  ㅠㅠ
알리는 반품이 잘 안되요 대신에 상품이 도착했다고 하더라도 상품을 받지 못했다고 분실처리 하면 바로 환불해줍니다. 저는 반품대신 분실처리해요 ㅋ 환불 당일처리 바로 해줌요
그런방법이 있었네요.
20일째 고객센터랑 판매자 상담하다가 제가 지쳐서 새제품 받기로  합의 봤습니다.
송장번호 추적하니 10월말 도착 예정입니다.ㅠㅠ

담부터는 분실처리 바로 해야겠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전체 25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