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우려했던 일들이....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AI로 우려했던 일들이.... 정보

AI로 우려했던 일들이....

본문

생기기 시작 하는듯 합니다.

 

국민은행 콜센터가 AI(인공지능 상담)로 대체 되면서 240명이 해고 통지서를 받은것 같네요.

 

앞으로 더 많은 실직자들이 생겨 날텐데 걱정이 앞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42e5Er2uMc

 

 

추천
0

댓글 5개

몇일전 뉴스에 사람닮은 로봇을 출시하고..

 

아무래도 터미네이터가 더 빨리 올 것 같습니다.

@마젠토 계란 옮기는 모습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족보행이 가능한 로봇이 계속 쏟아지고 있으니 조만간 가까운 미래엔 일하는 현장에 사람과 대체 되지 않를까 걱정이 살포시 됩니다. 

최저시급 인상으로 인건비가 계속 올라가니 사람이 하는 일들은 비용 감당이 힘들긴 하죠.. 노조도 생기고 법적으로 문제 생기거나 다치기라도 하면  사업주가 다 감당해야 하고...

 

저희쪽도 신입개발은 이제 못뽑겠더라구요

신입한테 잘~ 설명하는것보다..

GPT 한테 잘~ 설명하면 신입이 하는 코드보다 더 잘~ 짜줘요 ㅠㅠ

월 20$에 ㅠㅠ

 

GPT 도 삽질하고 엉뚱한 답변 하기는 하는데 바로바로 답변이 오니까 잘못되었다고 이야기하면 바로 수정되니까요..

신입 직원은 시키면 며칠 걸리고 잘못되었다고 이야기 하면 기분나까하기도 하고(개인차이) 바로바로 수정도 잘 안되니까요...

 

요즘은 AI 도구 잘 이해하는 경력 개발자가 좋습니다.

 

 

전체 3,60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