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에서 일하시는분 계신가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오피스텔에서 일하시는분 계신가요?? 정보

오피스텔에서 일하시는분 계신가요??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 개발 9년차 접어드는데

현재는 프리랜서겸  대표길을  걸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피스텔에서 복층을 구해서

아래는 사무실공간밎  미팅공간으로 사용하려 하고있고

위에는 잠자는공간 해서 기존 법인 사무실 이전하려해요

(소프트웨어 법인사업자)

 

추후에 공공조달 수의계약을 통해 서류등 발급하려고 

주거용 오피스텔구하는중인데요

(주거 및 사무실용도)

 

그리고 집 계약할때 개인이아닌 법인명의로 계약해야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월세로 가려하고 세금처리가 가능한지)

 

이렇게 할경우 가능한 일인지 궁금합니다

이와같이 비슷하게 하시는분 있으신가요??

 

다가구나 자택도 이게 가능한건지도 궁금하구요

오피스텔경우 주거용 업무용 따로있더라고요

이거는 상관없나요? 

보통 전입신고 하시는지..

오피스텔만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최종목적은 주거, 사무실  용도로 같이쓰고

미팅 방문시 미팅겸 용도입니다

초보라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댓글 9개

음..... 

저 같은 경우는 오픈소스에 참여하며 디지털 노마드를 실천하고 있는 방구석 개발자라서, 법인 설립 오피스텔 관련해서는 모르겠네요. 아파트 주변에 작은 사무실을 얻어서 업무와 주거를 분리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법인 혹은 개인사업자 둘다 사업자로 계약하고  월세를 부가세포함해서 (임대인이 사업자가아닌경우도 가끔 있던데 그럴땐 안될거같아요)

세금계산서 발급 받으시면 당연히 될겁니다. 

근데 될수있으면 오피스텔쪽 추천드립니다. 추후 소진공 대출받거나 법인통장개설시 실사가 올수도 있더라구요.  미팅할때도 마찬가지구요 

 

새로운 시작화이팅 입니다!

 

법인사무실은 현재 소호사무실에서 하는중이고,

오피스텔로 이전하려합니다.

주거오피스텔구해서 사무실 이전하고 

여기서 주거및 사무실겸(미팅오면 회의실 및 사무공간 만들기)  복층에는 개인주거공간

 

이렇게해도 문제 없을까요?

@카비12 

저보다 훨씬 많이 아시는거 같아 말씀드리기 송구하지만, 절대 외부사람 개인주거공간으로 들이면 안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 복층(좀넓은)구해서 어떤문제가 있을려나요?? 위층은 가림막으로 가릴건데.. 아래만 사무실용도로 쓰려고합니다.

전체 198,471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