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주문 프로세스 개선이 시급해보입니다.. 정보
영카트 주문 프로세스 개선이 시급해보입니다..본문
A 상품 남은 재고 1개
테스트1 회원이 A 상품 장바구니에 추가.
테스트1 회원이 A 상품 페이지에서 구매버튼 틀릭
이 상태에서 다시 빠져나와서
장바구니로 이동하여 A 상품 담겨있는걸 결제하려하면
재고가 없다고 나옵니다..
근데 다시 A 상품으로 가서 구매버튼을 클릭하면 결제프로세스로 잘 넘어갑니다.
원인을 보니
g5_shop_cart 에
테스트1 회원정보로 같은 상품이 2개 담겨있더라구요..
왜 이런 구조가 되버린거죠??
재고는 있는데 결제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애초에 구매버튼을 눌렀는데 이미 장바구니에 담아놓은게 있다면 삭제되거나 해야하지 않을까요?
정말 핵심으로 이해가 안되는게
단순 구매버튼을 클릭하고 이후 정보 입력없이 그냥 뒤로가기 했는데도 카트에 저장되어버리는건
왜 그런걸까요?
재고가 1개 남았을때 한 회원이 다 구매버튼만 클릭하고 뒤로가기 하면
1개 남은 재고는 다른회원이 구입못합니다...
※ 추가로 장바구니에 담은회원과 구매버튼을 눌러서 카트에 기록을 남긴회원 모두 구입을 못합니다..
재고가 있는데 아무도 구입을 하지 못하는 이상한 현상이 있습니다...
1
댓글 3개
일단 고객사 긴급요청이라
주문페이지에서 10분이상 경과시 카트에서 ct_direct 건은 자동으로 삭제 하게 해두었습니다.
혹시라도 그 전에 뒤로가기나 종료할 경우 이전 ct_direct 건중 10분이 경과한 건은 자동으로 삭제 하게 하였습니다.
ct_direct 가 아닌건 단순 장바구니에 넣은거라 재고와 관련이 없으므로
주문서에 들어간 ct_direct 만 처리해주니 일단 잘 돌아가는것 같습니다.
혹시 같은 고민 있으신분은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을 개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