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플랫폼앞에서 한 개인은 한없이 작아지네요 정보
거대 플랫폼앞에서 한 개인은 한없이 작아지네요본문
유튜브나 구글에서 뭐가 마음에 안드는지 계정을 차단하거나 조치를 취하면 개인은 어찌할 방법이 없습니다.
특히 구글은 자동 알고리즘으로 판단해서 거기에 해당되면 자동으로 차단된다고 합니다.
할수있는것이 메일을 보내서 몇개월동안 답을 기다리는 것외에는 없습니다.
aws, 네이버클라우드등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요금폭탄이 나와도 어찌 할 방법이 없습니다.
전화연락은 안되고 메일을 보내는 것외에는 없습니다.
미리 모든 상황을 다 예상해서 대처해야하는데 개인은 처음해서 잘모르기도하고 모든것을 다 알기어려워서 꼼짝없이 당할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2
댓글 5개

애드센스도 주는대로 받는거죠.
어느업체에서, 얼마에 입찰한 광고가, 언제 내사이트에 뜨고, 그것을 어떤 방문자 아이피에서 몇시몇분에 클릭을 해서, 입찰가중에 몇 퍼센트를 내가 받았다 이런 로그는 없죠. 그냥 주는대로 믿고 받아라~ 라는건데...
애드센스가 이번달에는 한 5%만 더 남겨볼까~라고 맘먹어도 우린 알 수 없습니다. 머.. 치사해서 나 안해도 하겠다고 달려드는 인간들이 너무 많으니..
@크론이 구글아이디 로그인을 다는데 시도해보니 처음에 잘 되었습니다.
테스트해본다고 다른 이메일계정 아디디로, 비밀번호를 틀리게해서, 계정을 다르게해서 여러번 시도해보니까 도메인차체를 차단하네요.
ai에 물어보니까 구글에 메일보내는 것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거대 인터넷 기업들..
새로운 권력기관들이 된 지 오래입니다.
메일 보내고 무작정 기다리게 만들고, 그럼에도 내 의견은 무시당하는게 기본이고...
@그레이 싫으면 안쓰면 되지 않나라고 할수있지만 현실에서 구글을 안쓰고 살 방법이 없다는것이 문제입니다.

엄청난 거대 기업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