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단체 쇠고기 지지 성명에 총영사 개입 의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한인단체 쇠고기 지지 성명에 총영사 개입 의혹 정보

한인단체 쇠고기 지지 성명에 총영사 개입 의혹

본문

급히 퍼왔습니다.
---------------절-----취----선--------------

(아틀란타 라디오코리아 뉴스투데이 기사)
미국 거주중인 주부입니다. 오늘자 아틀란타 라디오코리아 뉴스투데이에 아래와 같은 기사가 떴습니다. 그동안 한인회의 수상쩍었던 행보가 이제야 이해가 되는 느낌이네요. 서프는 맨날 눈팅만하다가 아무래도 이 소식은 국내에는 아직 안들어갔을듯 하여 이렇게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올립니다.
한인단체 쇠고기 지지 성명에 총영사 개입 의혹
2008-05-09 10:57 | VIEW : 50
t.gif
발표 전 한인회장에 “협조해 달라” 전화


한국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전면수입 결정과 관련해 한국 현지는 물론 미주 동포사회에서도 찬반 논쟁이 첨예하게 일고 있는 가운데 총영사가 한인단체의 쇠고기 수입 지지 성명 발표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

애틀랜타 한인회의 은종국 회장은 지난 4일(일) 한인회관에서 있었던 미주한인재단 애틀랜타 지회 창립식과 한미 동남부 상공회의소 연례 만찬 행사 직 전 이광재 주 애틀랜타 총영사의 전화를 받았다고 전했다.

은 회장이 전한 바에 따르면 이 총영사는 이 전화를 통해 “오늘 행사에 쇠고기와 관련된 결의문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한 뒤 “한인회에서도 가능하면 (결의문 발표에) 관심을 갖고 협력해 주었으면 좋겠다”라는 입장을 전했다는 것.

그러나 은 회장은 “이 총영사의 전화 협조요청에도 불구하고 결의문 발표 직전에서야 이재승 한미 동남부 상공회의소 회장으로부터 결의문 내용을 받아 봤기 때문에 충분히 검토할 시간이 없어 당시 결의문에 서명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은 회장은 이 총영사가 한국은 물론 미주 동포사회에서도 민감한 사안으로 등장한 쇠고기 수입 문제에 대해 한인회장에게 직접 협조를 부탁한 것에 대해서는 “한국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는 입장에서 (한인회에) 협조를 촉구하는 것은 크게 잘못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와 같은 이 총영사의 협조 요청 발언에 대해 8일(목)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애틀랜타 방문에 따른 오찬에 참가하기 위해 자리를 비운 이광재 총영사 대신 이재영 영사(4일 행사에 이 총영사와 함께 참석)는 “처음 듣는 얘기”라며 자신도 당시 행사에서 쇠고기와 관련된 결의문의 발표될 지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날 결의문의 문안을 직접 작성했던 이재승 한미 동남부 상공회의소 회장도 “결의문을 작성하는 데 총영사와의 사전 교감이나 의논은 전혀 없었다”고 말하면서 “LA나 뉴욕 등 타 지역 한인회 등이 한국에서의 쇠고기 수입 항위 시위에 대해 우려하는 성명을 발표했기 때문에 우리도 이에 동참하는 입장에서 발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이어 당일 행사 전에 이 총영사가 은 한인회장에 대해 협조요청을 한 사실에 대해서는 “어떻게 그 분이 결의문 발표 사실을 알았는지는 나도 모르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한편  은종국 한인회장은 “이 총영사의 협조 요청이 크게 잘못됐다고는 생각지 않는다”는 입장을 거듭 밝히고 있다.

그러나 현직 총영사가 현재 한국과 미주 동포사회에서 첨예한 의견 대립이 일고 있는 쇠고기 수입 문제와 관련해 한인회에 직접 협조 요청을 한 것은 관 개입이라는  또 다른 논란과 함께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이주한 기자
추천
0
  • 복사

댓글 5개

힘내세요/ 흠, 자고로 글자란 글자로 보고 글자로 읽어야 글자가 글자로 보인다는 글자들의 글자학이 있다고 하네요.

하여간 이놈의 정부는 거짓말로 계속 뒤집어 씌우고 우기니까, 이젠 뭐를 믿고 안믿고 할게 없네요.

노무현이는 욕을 먹어도 까놓고 국민들의 여론에 붙인 다음에 매를 맞던 뭐를 하던 국정을 추진해 나가서 반대파도 엄청나게 많지만, 이건 뭐 거짓말로 밀어 부치고 또 다 들통이나는 꼴이니.....
오늘 여론조사.. 이명박 30대에게 8% 가량의 지지..
20/40대는 그래도 20% 중후반이던데..
결국.. 우리나라는 아직도 30대가 이끌어간다고 봐야겠네요..
한나라당은 세대 교체가 되어가더라도 여전히 썩은 행태는 여전합니다.
거짓 보수 세력들의 찌꺼기들이 결합한 썩은 물이죠..
드러난 것을 보고서도 잡아떼는게 그들입니다.
이계진씨만 봐도.. 이제 정치 입문 얼마 되었다고.. 하는거 보면..
한나라당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의식에 문제가 많다고 밖에 안보입니다.
저는 꼴통당이 이렇게 설칠 수 있ㄴㄴ 근본적인 이유, 조중동을 처단해야 국민들이 제대로된 정보로 바른 판단을 내릴 거로 봅니다.

올바른 정보체게하에서 자기의 정치적 취향을 선택한 결과는 서로가 토론의 여유가 잇습니다.

같은 사실에 대한 서로다른 견해들이니까요. 하지만 오염되고 왜곡된 정보에 의한 판단은 서로가 양립하기 어렵습니다.
건전성이죠.. 결국..
인터넷이든 오프라인의 언론매체든..
모두가 썩어 병들어 있기에..
실효성 있고 가치 있는 토론 문화가 생기지 않고..
서로 헐뜯고 비난하기 바쁘다고 봐집니다.
이런걸 또 역이용하는게 한나라당 등 썩은 집단들이고요.
조중동 자체도 문제지만..
전 사회 전반의 개혁이 우선 과제라 봅니다. 긴 시간이 필요하죠.
물이 맑아지면 자연스레 썩은 것들은 사라지게 됩니다.
더러운 구정물에 사는 것들이라 당연히 맑은 물에선 견디기 힘들어지죠.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