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다케시마와 독도는 전혀 다른 섬이랍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펌] 다케시마와 독도는 전혀 다른 섬이랍니다. 정보

[펌] 다케시마와 독도는 전혀 다른 섬이랍니다.

본문

상당히 일리가 있는 글이라서 퍼왔습니다.

-----------------------------------------------------------------------------


0102.jpg '다케시마'가 일본 땅이라는데 뭣이 그리 웃기고 기분이 좋을까요? 돌아 다니는 글은 한 네티즌이 일본을 여행하고 돌아 와서 쓴 짧은 여행기.

요지는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다케시마'란 아이치현 가마고오리시 타케시마쵸의 해안선에서 200m 떨어져 있는 일본의 대표적 관광온천지인 섬이라는 것입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관광지인 이 섬을 한국 사람들이 자기네 것이라고 하니까 일본인들은 어이가 없어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 또 일주일간 일본에 갔다 왔다..
일본 친구녀석과 다케시마 문제로 한참을 얘기했다.
얘기의 골자인즉, 왜 한국사람들은 다케시마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냐는 것이었다.
나도 동감했다.
분명히 일본땅이 분명한 다케시마를 왜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국땅이라고 우기는 것인지.

다케시마는 분명히 일본땅이다.
일본 아이치현 가마고오리시 타케시마쵸(우리나라의 구에 해당)라는 곳의 해안선에서 불과 200미터 떨어져 있고 해안선에서 다리가 놓여져 있어서 걸어서 10분이면 들어갈 수 있는 일본의 대표적 관광온천지이다.
그리고 분명히 이름 다케(대나무)에 맞게 대나무도 좀 심어져 있다.
못믿겠으면 여기 들어가 보던가. (
)

독도? 독도는 물론 우리 땅이지.
일본 사람들 대부분이 다케시마라고 하면 앞서의 다케시마를 생각하지 독도를 생각하지는 않는다.
일본의 보수우익세력이 은근히 일본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의 친보수세력 언론들도 연일 다케시마를 화제에 올리지만 실제로 그 위치가 울릉도에 가까운 그 독도임은 설명하지 않는다.
물론 친보수세력이나 어업권이 걸린 시마네현 애들은 사실관계를 알고 있지만...

그럼 걔들은 왜 나무 한그루 없는 독도를 다케(대나무)시마라고 부르는 걸까?
옛날에 독도를 우연히 보게된 일본 어부들이 "이야. 저렇게 작은 섬이 있네. 꼭 우리나라 다케시마 같이 생겼다'고 얘기했다고 한다. 독도에 대나무와 동백나무를 좀 심어놓으면 두 섬의 모습은 정말 흡사하다. 마치 대머리 아저씨에게 가발 심어놓은 모습처럼.

그게 와전되어서 그냥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부르게 되었다는데.
우리 정부도 이제는 다케시마는 우리땅이라고 외칠게 아니라. 일본국민들에게 '그래. 다케시마는 너네 땅,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주장이 아닌 홍보와 계몽을 펼쳐야 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위에서 일본친구라고 표현했는데 실은 나를 가마고오리의 '다케시마 온천'까지 태워주고 다케시마까지 안내해준 일본 버스 기사와 가이드였다. 나보고 '봐라 이렇게 우리 해안선에 가까이 있는 다케시마가 니네 한국땅이냐'고 하길래 크게 웃어주며 흔쾌히 '그래 다케시마는 일본땅이다. 하지만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맞장구 쳐줬다...그랬더니 독도는 뭐냐길래 설명해 줬다. 걔들도 웃더라.
그리고 다케시마에 놀러오는 일본사람들에게는 분명히 그 사실을 전해 주겠단다.

그런데 얼마전 아사히 신문에서 다케시마를 우리에게 양보해 주고, 어업권 공유하고, 우정의 섬이라고 부르자고 했다 그러네.
고맙지. 그렇게 하자면 그렇게 해야지.
그럼 다케시마는 우정의 섬이라고 하고. 독도는. 음. 그래도 독도는 양보하지 말자.

엊그제 이런 내용을 일본어로 해서 일본 독도 관련 사이트에 올렸더니. 난리가 났다.
그럼 지금까지 자기들이 알고 있던 다케시마와 독도가 다른 거냐고.


http://blog.daum.net/songthhhi/10767722



추천
0
  • 복사

댓글 6개

일본이랑 별로 안 떨어진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독도가 일본으로 넘어갈경우 우리나라 영역이 줄어들게 되고
나라에선 좀 손해죠...
아니,,그 얘기가 아니구요,,ㅎ
글을 잘 읽어보시면,,
다케시마라는 일본의 섬이 있는데요,,
그건 독도랑 상관없는 다른 섬이라는 내용입니다..^^
즉, 해석하자면,
일본인들이 다케시마는 일본땅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이는 일본인들이 울릉도 옆에 있는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믿고 있는게 아니라,
일본땅의 옆에 붙어있는 관광온천 섬 다케시마를 말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는 겁니다.

다시 말해,
일본의 우익들이 일부러 한국섬 독도와 일본섬 다케시마를 혼동시키고 있다는 거죠..
근데 사실.. 일본인들은 정작 독도에 별 관심이 없다는거죠.
일본 자위대에 대해서도 큰 생각을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그런거 안따져도.. 현재를 열심히 살아갈 수 있는 토대로 되었다는거죠.
문제는 우익입니다. 그들이 쌩쇼를 하고 있죠.
그들 입장에선 국민 계몽일테고..
정작.. 우리나라에서 우익이라고 자부하는 양반들은... 희한하게도 친일이 대다수죠.
희한하기 짝이 없는 구조입니다.
그니까 일본우익과 우리나라 우익이 손을 잡고 짠짜라잔짠 하면서
우리나라 말아잡숫고 계시다는거죠`ㅡ`?..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