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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를 제출하라는데...걱정입니다. 정보

사업비를 제출하라는데...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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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으로 잡히는 항목은 절대 불가랍니다.
즉, 컴퓨터나 스마트폰, 프린터, 카메라 등은 절대 인정안해 준다는것이지요.
내부 인건비 즉, 창업자 인건비도 인정안된답니다.
1,000만원을 가지고 분류를 해야하는데 난감합니다.
창업하는 사람에게 요렇코럼 어려운 계산을 하라니...쩝쩝~

****** 직접비(90%) : 900만원
외부인건비 :
외주용역비 :
재료비 :
임차료 : 해당없음
여비 :
정보활동비 :
시작개척 및 홍보비 :
수용비 및 수수료 :

****** 간접비(10%) : 100만원
회의 및 식비 :
사무용품구입비 :

창업이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신분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역시 나라돈으로 뭘 좀 하려니 거시기 하네요. 이래서 나라돈에 눈을 안돌린건데...ㅠㅠ
친절하게 댓글 달아주시는 분께 농산물상품권 배송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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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개

각 계정별로 그대로  기재하시면 될 것 같은데 무엇이 문제실까요? ^^;

and.. 포대장님 학원 운영하신다 하셔서.. 그쪽 세무나 회계관련 구력이 없지 않으실거 같은데..

금번에 처음이신 거에요?
대부분은.. 인건비와 용역비로 할당하셔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지적 자산(예 : 프로그램 개발)도 해당 사항이 없다고 하진 않겠죠?

이것들로 70~80% 이상 배분하고, 나머지 항목은 "홍보물" 과 "소모품" 위주로

산정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예 : 명함, 리플렛, 전단, 현판, 간판 등등 & A4, 프린터잉크 등등)

근디.... 서류 요청하는 그곳에서 샘플양식 주지 않던가요? --;;
"외주기획비용" 너무 생소한 용어네요.
그리고 엄청난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 감사합니다.
프리야님 혹시 일반사업자이신지요?
혹시 비교견적서가 필요하면 한부 부탁드리겠습니다.
물론 공짜는 아니겠지요./...ㅎㅎ
프리야님의 조언에 맞추어 뽑아보겠습니다.
모든 부분이 설득력이 있어 보이네요.^^

참고로 학원은 면세사업자라...이런부분과는 거리가 좀 멀지요...ㅎㅎ
보시다시피 제가 닉그대로 프리야라....ㅋㅋ

디테일 부분의 직접 접근은 부담스럽기도 하고 사양하겠습니다. 감사..(__);

개인적 느낌입니다만.. 포대장님 파워면 충분히 직접 작성하실수 있으리라 믿습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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