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도 table 나름이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table도 table 나름이다 정보

table도 table 나름이다

본문



뭐 뻔한 소리이긴 합니다. 웹표준이 어느 정도 자리잡아 가는 기미를 보이는 와중에..
구태의연한 table 이야기....
다들 아시겠지만 div가 표현이고 table은 표준이 아니란 말은 참.. 안타까운 소리긴 하죠.
div가 뼈대하면 css가 살일텐데.. table은 어정쩡한 중간 자리겠죠..?
여전히 div의 표현력이 어떤 면에선 table에 밀리는 경우도 생기는 듯 합니다.
td 난사가 많은 부하를 가져오듯 div의 난사 역시 좋지만은 않을테고..
table 역시 td 등을 최소화하고 스타일로 잘 제어 해준다면 괜찮을 듯 합니다.
누구나 공감하듯.. 테이블로서의 기본 기능에만 충실하다면 말이죠.
도표나 만들라 이거죠. 그 외 레이아웃 비롯해 대개의 경우는 table이 더 거추장스러울껍니다.
써보신 분들은...

여러분은 어떤가요?
아주 복잡한 도표 처리 시 div가 수월하던가요..? 전 어정쩡하게 중간에 있나 봅니다.
table이 편해서...

플래쉬가 사라지는거보단 테이블이 사라지는 것이 더디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꺼꾸로.. 테이블이 먼저 사라질까요 플래쉬보다?

별개의 소리지만.. 플렉스의 운명은 어떨까요..

이런 저런 잡념이 드는 오후입니다.


추천
0

댓글 27개

table이 표준이 아니라기보단 table은 말 그대로 표, 목록를 만들 때 써주면 됩니다.
레이아웃은 div로 잡고 표 요소가 필요한 곳엔 table로 쓰고... 그런 얘기죠~
그렇죠. 결국 테이블은 테이블로서의 역활에 충실하란 소리죠.
div로 억지로 짜맞추는 복잡한 도표가 더 엉터리가 될 수도 있다는 말..
테이블은 표를 구현하려는 목적이 있는 속성이죠.
그러니 사라지는 것이 더딘 것이 아니라 사라질 이유가 없는 거 아닌가요;;
테이블 자체에 문제를 제기한다기보다 레이아웃을 구성하는데 기존에 테이블로 구성을 많이 했었으니 이에 대한 문제제기가 주였던 것 같은데, 왜 그런 생각이 드셨나 궁금하네요...;;
테이블로서의 충실함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간 너무 확대되어 씌여온 역활을 버린다는 의미였어요.
마치.. 플래쉬가 무비 본위의 기능을 망실하고 너무 포괄적으로..
네비게이션부터 시작해서 죄다 쓰여지는 것과 같이 말이죠.
그런 본연의 기능 외의 외적 확장 부분의 소멸을 말한겁니다. 먼저 사라진다는 의미.
아하! 네 제가 오해했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요즘엔 div 코딩을 많이들 하셔서 플래쉬보다는 그런 현상이 빨리 사라지지 않을까요... 제 입장에서는 플래쉬는 어떻게 포기가 안 되네요...ㅎㅎ
세밀한 표현은 둘다 가능하나 테이블은 빠르고 div는 시간투자가 많다 볼수있겠네요-0-ㅋ

자 그럼 이제부터 애매한것 해결해 드립니다~! -0-ㅋ

제작단가 100만원 이하다! -> 테이블로 합니다잉~
제작단가 100만원 이상이다 -> div코딩 해줍니다~

자 그럼 게시판은 어떡하냐~? 하시는분들 있는데~
이거슨 그냥 알아서들 하시게용~
아직 남은 우리모두에 숙제예요~~
게시판은 어떡하다뇨? 당빠 div 아닌가요? 포맷만 잡아두면 더 쉬울 듯 합니다.
젤 골치 아픈게 표까지 div로 짜달라고 박박 우기시는 아주 약간 아시는 클라이언트님들의 어설픈 지식 때문입니다. 아............... 그래놓곤 플래쉬는 또 고수한다는..
참 이상한 분들임. 하하.
아 표를 div 로 짜달라는 어디서 줏어들은 건 있는 무식한 클라이언트 때문에 속상하셨군요. 기운내세요.
꼭 그 때문에 아니고요.
좀 복.................잡한 도표가 있어서..
그걸 차라리 테이블이 낫잖아요.. 그런데 그거 한 개만 테이블로 짰는데..
이거 테이블이라고 웹표준이 아니라고 기리기리 날뛰셔서.
그래서 웹표준에 접근성까지 체킹하는 테스트 결과까지 보여드려도..
박박 우기셔서 초난감 코딩을 했었습니다.
요즘은 대체료 div +  table로 처리를 하더군요.....동시에 병행을 하시는게 맞습니다...말그대로 쉽게 쉽게 가는거죠....

큰레이아웃은 div로 잡고, 세부는 table로 잡으셔도 되고,,,활용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듯 합니다..
테이블 써도 결국은 css로 뽑아낼껀데... div가 편하긴 하죠.. 아무래도..
그래도 역시나 도표나 몇몇 경우는 테이블이 나은 듯 합니다. 적절히만 쓴다면..
열난건 아니고요. 좀 웃긴 상황이어서요.. 상대분이 막 좀 날뛰셔서.. 좀 웃었습니다.
대놓고 말고 전화 끊고..
근데 댓글 달라고 하니깐 코멘트 지우셨던데. 없는 글이라고 나오잖아요. 하하.
table 도 웹표준입니다.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이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그렇게 논쟁 할 필요가 있습니까?
sir 소스를 보세요. table 이 많아도 얼마나 잘 운영되나요... ^^
div코딩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되죠?
현재 대기업에 근무하고 있는데..
홈페이지 보면 죽겠네요 ㅎ
테이블 코딩만 할 줄 아는 저로선...
전체 195,33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