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수에 대한 사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활동지수에 대한 사견 정보

활동지수에 대한 사견

본문

정말 글을 잘 안쓰는 1人 입니다. ㅡㅡㅋ
그냥 사견이니 무시하실분은 무시하시고, 보시고 싶으신분은 보세요. ^^

다른건 잘 몰라도 바쁠땐 여기 뿐만 아니라 다른 활동하는 커뮤니티에도 거의 접속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땔땐 지금처럼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일꺼리 찾는것도 만만치 않을때도 많구요.

간만에 일꺼리가 없나하고 제작의뢰 게시판을 열어보았는데, 활동지수가 없다고 글을 아예 읽지도 못하더군요.

제 사견으로는 제작의뢰까지 그렇게 막아야하는가 입니다.
일꺼리를 찾아서 하이에나처럼 돌아다니는것도 참 맥빠지는 일이지만, 더구나 이런 제약까지 받아야 하는것이 개인적으로 너무 안타깝네요.

일을 의뢰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이렇게 제한되면 일 의뢰하기가 더 힘들어지는거 아닐까요 ?

혹시 제작의뢰 게시판에 신뢰도를 높이고자 하거나, 잘못 이용되는것을 막고자 한다면 신고제도나 신뢰할수 있는 사람 또는 회사를 인증해주는 제도도 생각해 볼만 할것 같습니다.

글 한번 읽겠다고 생각나지도 않는 말을 만들거나 퍼와서 강제적으로 글을 쓴다면 자발적인 참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많은시간을 그누보드와 함께 일을 하고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앞에 나서지 않고 뒤에서 묵묵히 불만없이 사용하는 저 같은 사람도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물론, 좋은 취지에서 글을 쓰고 활동해야함은 당연한 것이겠지만, 강제적으로 단순히 활동지수를 높히기 위해 활동하는것은 옳지 않다는 생각에 두서없이 나불댔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그냥 제 사견입니다.
앞으로도 그누보드를 잘 활용할 것이고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같이 드러나지 않고 이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왠지 배척되는 느낌이 들어서 몇 자 적었습니다.

글쓰는게 뭐가 어렵냐고 이야기 하실 분도 계실것이고, 정책이 그러니 무조건 따라야 되지 않겠냐고도 이야기 하실분도 계시겠지요.
그렇지만, 제가 생각할땐 지금은 인터넷 서비스를 중심으로 오픈 마케팅과 상호 공유의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누보드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는 점도 아마 그런 공유정신 때문이겠지요 ?

좀 더 많은 발전을 바라는 나이 많고 아직도 프리랜서를 하는 한 사람으로서 편하게 주저리 떠들었습니다.

편하게 적어내려온 만큼 읽는 분들도 편하게 읽고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추천
0

댓글 8개

혹시 제작의뢰 게시판에 신뢰도를 높이고자 하거나, 잘못 이용되는것을 막고자 한다면 신고제도나 신뢰할수 있는 사람 또는 회사를 인증해주는 제도도 생각해 볼만 할것 같습니다.
----------
하지만, 이렇게 제한을 둔다면, 물론, 개발자가 보는 폭도 줄여들겠죠. ( 범위 )
하지만, 이것도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사기범들은 활동지수를 높여서까지 사기를 잘 치질 않죠.
네, 하나의 방법이라는건 저도 잘 압니다.
다만, 활동지수를 위해 억지로 활동하는 문제와 좀 더 접근성을 높히고 필터링을 할 수 있는 다른 대안은 없을까 하는 생각에 적은 글입니다. ^^
저는 억지로 글을 쓰기 싫어하고 잘 못쓰는 편이라서요.
저도 동감합니다.
레벨 혹은 포인트등 다양하게 비슷한 제도를 사용하는 곳들이 많이 있지만 좋은 방법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단순하게 일이 필요한거라면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겠지만 이 부분이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는 부분도 분명 크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억지로 쓰는 분들도 있겠지만요 ^^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는 회원님에 대해서는 어떤 방법을 쓰던 간에 제대로된 평가를 할수 없습니다.

본인인증 -> 이력관리를 통한 방법도 고민을 하고 있으나, 현재로서는 현시스템에서 활동지수 이상의 대안을 찾기 어렵습니다.
또 몇일만에 들어왔습니다.
오늘은 그래도 2일만에 접했는데 이렇게 댓글이....^^

저는 그저 불만없이, 조용히, 들어내지 않고 사용하는 이용자로서 상당히 고맙게 해택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는 반대하지도, 불만을 토하지도, 그렇다고 불평을 한것도 아니며, 그저 위에서 몇 번 말했던 그냥 사견, 혼자만의 생각을 스스럼없이 적었을 뿐입니다.

혹, 보는 분들이 과하게 생각을 하지 않았으면하고, 그저 이런 생각도 할수 있겠구나~ 정도로 지나쳐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195,33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