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그만 웹게임을 만들면서 생각이 드는게.. 정보
조그만 웹게임을 만들면서 생각이 드는게..본문
DB 부하를 줄이면서 웹게임을 제작해보지만..
역시나 사람들이 많아지면, DB 부하를 줄이는건 꿈에 불과하네요.
아무리 최적화를 해봐도 DB를 계속 수시로 업뎃시켜줘야하니 그건 그거나름대로 문제가 되는듯요.
이게 요점은 아니고..
실력이 많이 미흡한지라 혼자서 웹겜을 완벽하고 재밌게 만드는건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그래도 지금 게임을 업글이나 해보자는 취지에 ..
ajax를 공부해볼까 하온데 책 한권 추천해주시죠 !!
집앞에 대형 서점이 있으니, 사볼까 하는데 아무래도 그누 가족분들이 많이 애용하시는 책이 공부하기 좋을 것 같아서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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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개
DB부하는 프로그래밍에따라 얼마든지 줄일수 있습니다..ㅇㅅㅇ
부하는 많이 없는데, 문제는 고퀄의 게임을 제작해볼려고 ajax 공부중인데 책을 뭘 살지 고민중임요 ㅇㅅㅇ
책은 서점에가서 조금 읽어보고 제일 맞는걸 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게임서버 등을 두고 캐싱하고 하지 않는 이상 웹게임의 운명이라고 밖엔...
ㅠㅠ...
DB 부하를 줄이는건 꿈이 아니에요.
줄이는 방법은 많지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으로 메모리 캐쉬하고 noSQL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좀더 머리를 쓰시면 최적화 방법이 보입니다.
보통 웹게임 보면 항상 올라가는 데이터 필드가 있을 겁니다.
시간이나 자원 그런 것들인데 그런거 수시로 업데이트 할 필요 없습니다.
무언가 변경될때 데이터를 쓸때가 필요할때 그때 업데이트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보통은 읽기만 하고 읽기도 메모리 캐쉬로 이용하시면 최소한으로 줄일수 있습니다.
줄이는 방법은 많지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으로 메모리 캐쉬하고 noSQL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좀더 머리를 쓰시면 최적화 방법이 보입니다.
보통 웹게임 보면 항상 올라가는 데이터 필드가 있을 겁니다.
시간이나 자원 그런 것들인데 그런거 수시로 업데이트 할 필요 없습니다.
무언가 변경될때 데이터를 쓸때가 필요할때 그때 업데이트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보통은 읽기만 하고 읽기도 메모리 캐쉬로 이용하시면 최소한으로 줄일수 있습니다.
SQL에도 필요할때만 업데이트해주고, 배틀할때도 유저 정보만 추출하는 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성의 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_ _)!!
근데, ajax 책은 좋은거 없을까여...
괜찮은거 골라볼려고 해도 아무래도 추천이 있는것부터 먼저 찾아볼까하는데..
성의 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_ _)!!
근데, ajax 책은 좋은거 없을까여...
괜찮은거 골라볼려고 해도 아무래도 추천이 있는것부터 먼저 찾아볼까하는데..
혹시 제이쿼리는 안 좋아 하세요?
제이쿼리 ajax 쓸만한데요.
제이쿼리 ajax 쓸만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