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디자인 레이아웃 구성 기초 활용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쇼핑몰,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디자인 레이아웃 구성 기초 활용 정보

쇼핑몰,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디자인 레이아웃 구성 기초 활용

본문

예)성공하는 쇼핑몰제작 구성 설계도


초보 디자이너가 알아두면 좋을거같아요
중급으로 가는 코스 아닐까요? ㅋ


기초편

http://saedu.naver.com/edu/vod/vodLect.nhn?seq=91

활용편

http://saedu.naver.com/edu/vod/vodLect.nhn?seq=92


쇼핑몰 리뉴얼 참고

 

기타광고교육

http://saedu.naver.com/edu/index.nhn

추천
0
  • 복사

댓글 13개

이런 자료는 좋죠.
다만... 효과적 배열만이 아니라 운영 및 디자인(한국의 특성상)이 더 큰 파이를 차지하기도 하는 듯 합니다.
최적화는 장사 안될때나 하는것.. 장사 되면 최적화 이런거 필요 없어요. 고객들이 알아서 최적화 되기 때문에. 장사가 되기 전에도 최적화 이런거 할 비용과 시간으로 광고나 홍보에 더 집중 하는게 현명하다고 생각 됩니다. 아니면 이런 최적화 말고 검색엔진최적화에 집중 투자를 하던지요.
약간 반대되는의견인데요^^; 광고 백날해서 유입 해봤자 랜딩페이지에서 눈길을 못끌시 x버튼 누르게 됩니다. 그래서 최적화는 필수인거죠. 딱 들어왓는데 어디에 뭐가 있는지 알수없으면 광고해도 말짱 꽝인거죠.

일례로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나가고  유입자수는 많은데 판매는 0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이트 대충만들고 키워드 광고 1위 자리 산다고 팔리는건 아니기 때문이죠 ^^;

고객들이 알아서(?) 최적화 하는 경우는 어느분야인지는 모르지만 자신이 제일먼저 인터넷에 소개를 하거나 판매한 경우는 고객들이 알아서 최적화(?) 되는것이죠.(여기뿐이 살곳이 없으니 ^^;)

하긴 장사가 잘되면 최적화니 광고니 할 필요가 없겠죠 ^^;
좋은 자료 올려 주신분께 실례 되는줄 알면서 이런 글을 남겼습니다. 댓글을 남긴 가장 큰 의도가 경험에서 기인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여긴 다른 분들도 유능 하신분들 많겠지만 저는 실력에 비해 운좋게 좋은 자리에서 우리나라에 내놓라는 대형 업체들 관리를 하다 실제 쇼핑몰을 운영을 했었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약 5년간 했습니다. 직접 운영해보니 이론과 실제는 많이 다르더라구요. 저도 나름 안다고 페이지 구성도 해보고 이것 저것 해봤지만 의미 없는 소비였을 뿐이구요. 제가 말하고 싶은건 쇼핑몰 구성은 기본만 하면 된다는 건데요. 있어야 할 자리에 있어야할 것들만 있으면 되지 굳이 이것 저것 해본다고 시간 빼고 돈낭비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의류 업체의 경우 구매전환율이 1%면 잘하고 있다고 하죠? 저는 마지막 운영할 즘엔 3~4%대 유지 했었는데 제 판단으로 레이아웃 최적화가 되어 있다고 해서 그런건 아닌거 같습니다. 꼴에 디자이너 출신에 컨설팅 좀 했다고 자만심 넘칠때라 1년간 리뉴얼 10번 한적도 있었는데 그땐 손가락말 빨고 살때구요. 마지막엔 그냥 노말한 디자인에 광고없이 검색엔진최적화로만 운영 할때니까요. 분명히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무언가는 있지만 적당한 선을 굳이 넘어서서 저것에다 투자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죠. SEO의 장점이야 굳이 설명 안드려도 아실 부분이니 그렇다 치고 정확한 타겟팅이나 질좋은 제품만으로 승부를 봐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셨네요 ^^

검색엔진최적화도 성공하려면 꼭 필요하죠. 네이버 신디케이션은 이제 필수인거 같습니다.
1년간 리뉴얼만 10번이라니 ㄷㄷ 상상도 못하겠네요;;
강의가 좋다 나쁘다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저강의는 샤샤샷님이 말씀하시는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무언가"를 알려주는 강의인거 같습니다.

"저런거 투자할 바엔"에 포함되는건 아니구요 ^^;

참고로 구매전환율을 잘몰랐는데 의류소핑몰이 블로그 운영시 블로그를 통해 들어오면 구매전환율이 3%이상이라더군요 ㄷㄷ(물론 블로그질도 잘해야겠죠 ㅎㅎ)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