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딩 너무 힘드네요...컴사양이...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인코딩 너무 힘드네요...컴사양이... 정보

인코딩 너무 힘드네요...컴사양이...

본문

옵G로 찍은 동영상 베가스 갖고 편집하려니까 컴터가 죽어납니다...ㅠㅠ
집에 남아도는 컴들이 다 팬티엄4들이라서 이것보다 상태 안좋을건 뻔하고...

슈퍼컴퓨터처럼 컴 여러대를 네트워크로 붙여서 CPU하나로 쓸 수 있으면 좋겠는데
찾아보니까 MPI식으로 해서 전용프로그램만 계산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혹시 몰라 우분투 클라우드버전을 보고 있긴 한데, 이건 그냥 VM인가요?

팬티엄4 3.0에 램 2기가짜리 컴터들 3대만 한꺼번에 돌릴수만 있으면
3코어/램6기가짜리 머신으로 쓸 수 있을텐데..

추천
0
  • 복사

댓글 5개

Vegas Pro 는 GPU acceleration 이 있으니까, 그래픽 카드 사양을 올리시는 것도 어느정도 도움은 되시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도비 프리미어를 쓰고, Vegas 는 아주 옛날에 (거의 10년전에) 써보고 안써봐서 어느 정도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어느정도 이신지 모르겠는데 동영상이 길면 길수록 인코딩도 오래 걸리고 프레임들이 깨지기도 하니까,  컴퓨터가 힘들어 하면 동영상을 일단 나누시고, 따로 따로 인코딩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DVD 에 구우실때 DVD 편집기로 (Ch.1,2,3 이런식으로) 정리하시면 되죠.  영화도 긴 영화는 (Lord of the Ring 처럼) Chapter 이 나뉘잖아요.

VM 에서는 어떤 소프트웨어를 돌리던간에 컴퓨터 사양이 더 좋아야 합니다.  그래서 VM 은 해결책이 아닙니다.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팬4의 바로 직후 나온게 코어2듀오 입니다. 코어2듀오가 조금은 더 성능은 좋았겠죠. 그런데 저도 이게 답답해서 업글을 했는데 대략 3배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그게 1세대 i5인 750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지금은 3세대인 아이비브릿지를 쓰고 있죠. 짐작이지만 아무리 적게 잡아도 최소 4배이상의 속도가 나올겁니다. 다른 기능은 CPU성능이 전부가 아니지만 인코딩만큼은 직빵입니다. 아마 5배이상은 차이 날거라 생각됩니다. 요즘 나오는 CPU 중에서 가장 싼걸 써도 말이죠.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