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방송에서 네이버관련 내용보다가..기사를 찾아보게되었네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케이블방송에서 네이버관련 내용보다가..기사를 찾아보게되었네요. 정보

케이블방송에서 네이버관련 내용보다가..기사를 찾아보게되었네요.

본문

광고 건너뛰기 >>

 영상도 잇는데 안나오네요;;;
하단 출쳐로 보세요^^;;

[앵커]
공룡포털 네이버 앞에서는 대기업들도 작아집니다. 포털이 이런 갑질을 할 지 정말 몰랐는데, 늦게나마 정부와 정치권이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이번엔 공룡에 대한 제재가 가능할까요?

김수홍 기자입니다.

[리포트]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에서 '등산복'을 검색하자, 여러 쇼핑몰의 상품정보가 나옵니다. 최근 네이버는 이 스마트폰 검색 수수료를 따로 달라고 쇼핑몰에 통보했습니다.

이미 PC에서 검색되는 대가로, 4대 쇼핑몰로부터 연간 천억 원을 받고 있습니다. 돈 더 주기 싫으면 네이버 검색에서 나가라는 소리입니다.

[녹취] 대형 인터넷쇼핑몰 관계자
"네이버가 갑의 입장에 있는 것 같아요. 강하게 목소리를 낼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다른 한 업체는 최근 네이버로부터 광고비를 한꺼번에 40%나 올려달란 통보를 받았습니다.

[녹취] 중소쇼핑몰 관계자
"울며겨자 먹기로 광고한다. 네이버는 싫으면 가라. 너네 아니어도 광고할 업체 널렸다는 입장이다."

지난 2007년, 네이버는 동영상 제공업체들에게 자체 광고를 하지 못하게 했다가, 공정위에 과징금 처분을 받기도 했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정치권이 네이버의 횡포에 손을 대기로 했습니다.

[녹취] 최경환 / 새누리당 원내대표 (4일)
"대형포털업체들이 컨텐츠 제공업체를 상대로 단가를 후려치고…."

공정위는 네이버의 불공정 행위를 입증할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룡포털을 이대로 둬선 건전한 경제질서를 해친다는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TV조선 김수홍입니다.

위 글을 보고 나의 소견...

이번엔 과연 제대로 네이버를 규제할 수 있을까..?그래서 시장 흐름이 좀 달라질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며 네이버는 돈먹는 기계이구나..그것도 악xx..ㅎㅎ


출쳐: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6/22/2013062290045.html

추천
0

댓글 8개

구글검색을 사용하면 가끔 광고가 한두개 붙습니다. (검색어에 따라서)  하지만 아무도 구글을 욕하지 않는 이유는, 구글은 상도를 지킵니다.  구글에 돈을 내지 않아도 첫페이지에 얼마든지 노출되거든요.  (SEO 만 잘 하면 되죠.)

네이버는 네이버에 광고비를 내지 않으면 절대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노출될수 없습니다. 

쇼핑몰 운영자,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자, 수익성 블로그 운영자 등, 모두가 주위사람들에게 구글이나 빙을 쓰라고 계몽해야 합니다.

애드센스만 봐도, 구글은 광고비 30% 먹고, 70% 는 사이트 운영자에게 돌아갑니다.  (애드센스가 수익성이 가장 좋은 이유 입니다.)

저는 야후시절부터 구글을 지켜봐왔는데, 구글은 항상 웹이라는 파이를 키우려고 노력해 왔지, 자기들 몫을 극대화 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구글도 흥하고, 구글 사용자들도 흥하게 된, 모두가 win/win 하게 되었습니다.

http://www.google.co.kr/
그러게요 네이놈처럼 구글도 그랬다라면 아마 어마어마했을거에요.
네이놈은 구글좀 본받을 필요가 있는듯 해요..ㅎ
제가 구글 예찬론자인 이유는

http://www.youtube.com/watch?v=cdgQpa1pUUE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3061618365633312&type=1&VML

/////////////////////////////

진짜 열받는거는 한국언론사들은 구글하고 원수 졌는지 저 구글 풍선 프로젝만해도 그래요. Project Loon 은 구글이 돈을 벌자고 진행하는게 아닙니다.

http://hackya.com/blog/google-going-loonitic/

경제적 소외자들에게도 무료로 웹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한 프로젝 입니다.  저 프로젝이 성공하더라도 구글에게 생기는 이익은 한푼도 없습니다. - 국내 언론사들은 이런 내용을 절대 말하지 않죠.
왜 네이놈은같은것은 지적못하고 그런데요.
횡포는 네이놈이 심한데..~~ㅋㅋㅋ무서워서 그런건가..ㅎㅎ울트라 슈퍼 갑 이라서..ㅋㅋ
왜 이놈들은 대기업의 횡포를 그대로 답습하려 들까요? 이미 자신들이 이 분야에선 대기업의 지위에 올랐기 때문에 경쟁자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러는 것 같은데...'다음'의 경쟁력이 약해도 너무 약해졌나 싶기도 하고..
하여튼 경쟁이 없는 곳에선 혁신은 사라지고 기존 구태를 답습하려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미 최고 포식자의 위치를 점한 생태라 아무도 여기에 대항하지 않으니 결국이 이런 갑질까지 하네요.
전형적인 한국 대기업의 행태를 하는거죠.그게 한국의 대기업이 사는길인가도싶습니다.
네이버 직접 과고 집행하는 중소기업에게는 안그러던데..
위 기사 반대로 대형 또는 돈있는 기업은 실제 서비스나 판매를 안해도 검색 상위를 마크해서 네이버 설문에 불뼝했더니 마케팅 팀장이 전화했던데요.
이야기 끝에 개선 해보겠다고요.
또한 광고 검수자가 전문성이 부족하다고 사유를 이야기 하니 긍정적인 대답을 하던데요.
그럼 네이버는 대기업과 중견기업 그리고 중소기업을 별도로 잣대를 두고 수익을 광고 수익과 검수 조건을 갖는다 인가요?
난 다음 보다도 네이버가 좋아 다음은 광고를 안합니다.
다음 고객은 광고 구매력이 있는것 같지만 실제로 검수에 불만을 하니 상관을 바꾸어 주지도 않고 싫으면 광고하지 말라고여자애가 이야기 해서 내린후 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보다 광고 효과가 훨 적더라고요..
반면 네이버는 구매력은 떨어져도 다음보다는 광고검수등에 대한 처리가 수월하고요.
네이버 광고 하다보니 다른 국내 검색엔진에는 잡힙니다.
구글도 광고를 해보았는데 구글은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사람보다도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옵니다.
암튼 대기업 횡포는 막아야합니다.
윗글에 이어서...
무엇보다 구글에 통화상담 받아본 사람있나요?
전에 구글 통화한번 하려다가 포기한 1인.
서비스의 기본은 전화 응대에서 시작됩니다.

이게 대한민국의 대중..군중 심리인가요?
이래서 한국사람은 미국 사람 똥도 좋아한다는 말이 생기는듯...
이래서 한국은 오랜동안 서로 비방하고.. 결국은 동족 상잔의 비극을 만들어 온듯.. 헐... 아쉽네여^^
좋고 나쁜것에 대한 진정한 이성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이 아쉽군요^^
전체 199,647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