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xe vs 워드프레스 의 웹문서 최적화관련 질문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로보드xe vs 워드프레스 의 웹문서 최적화관련 질문 정보

제로보드xe vs 워드프레스 의 웹문서 최적화관련 질문

본문

제가 간단하게 홈페이지하나 구축하려고 하는데요
웹문서 최적화가 잘되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그중에 궁금한게 제로보드와 웨드프레스 인데요..
 
nhn에 제로보드가 넘어가고 나서
제로보드가 웹문서 최적화에 있어서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네이버가 제로보드의 웹문서에서 노출되는 것을 막으려고 제로보드를 인수한것은 아니겠죠? (이건 그냥 제 추측)
 
질문1>
제로보드하고 워드프레스하고 어떤게 웹문서 최적화에 잘 될까요?
 
질문2>
개발자 없이 사용하기 편리한 것은 어떤것인가요?
사용용도는 그냥 간단하게 카페나 블로그처럼 운영하고 싶습니다.
게시판만 많이 있으면 되구요.
 
 
추천
0

댓글 8개

워드프레스의 서버 점유율 문제나 느려터진 속도만 아니면 워드프레스가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의 최대 단점인 게시판도 요즘은 뭐 2% 부족하긴한데 개발자 없이 제작하려면 거의 무조건 워드프레스로 가야할듯 싶네요.

그냥 좋은 테마 하나로 디자인부터 위젯, 플러그인이나 에디터 컴포넌트 등 모든 것들이 다 추가되니... SEO도 근소하게나마 워드프레스가 낫구요.

근데 뭐 카페식으로 운영하려면 XE로 가야할겁니다... 블로그면 워드프레스가 훨씬 낫겠지만.
짤막한글님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제로보드의 경우 개발자 없이 구축이 어려울까요?
그냥 html 소스수정 가능한 정도의 수준입니다. ㅠ
워드프레스 캐쉬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광속으로 빠릅니다. 

워프에는 기본적으로 꼭 설치해야 하는 플러그인들이 존재합니다.  캐쉬플러그인, 아키스멧 (스팸방지) 등등.

워드프레스는 느리지 않습니다.  그누보드 만큼 빠릅니다. ㅎㅎㅎ  단지 사용자들이 어떻게 셋업하는지를 모를 뿐이죠.

Ngnix 에 워프 설치하시면 정말 말 그대로 워프속도가 나옵니다. (갑자기 화가 나네요.  워프가 느리다는 소리를 듣다니.. ㅎㅎㅎ)

워프에 대한 정보는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에서 구하세요.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이 몇개 있습니다. ㅋㅋㅋ (구글링 해보세요.)

카페나 블로그 형식이시면 워드프레스가 좋습니다.  게시판 위주라면 XE, 그누보드 다 좋죠.

단지 사이트 개발하시기는 그누보드가 훨씬 더 쉬우실 겁니다.

XE 는.... ㅎㅎㅎ 참... ㅎㅎㅎ
워드프레스가 다른면에서는 나을지 몰라도 속도면에서는 전혀 아니라 봅니다... XE는 캐시 없이도 빠릅니다. 워프는 캐시 플러그인을 써도 XE보다 느리던데요;; 웹서버는 엔진엑스 사용중이구요..

그리고 블로그나 회사 홈페이지 같은류가 아닌 커뮤니티 등에서는 캐시를 사용하기도 애매하구요.


XE든 워프든 기능을 새로 개발하려면 뭐든간에 개발자 없이는 참 난감할겁니다. 단지 워프는 마켓이 방대해서 왠만한건 다 유무료 플러그인으로 지원을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구요.
전체 195,33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