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 고개을 만났다라는... 정보
진상 고개을 만났다라는...
본문
오래 간만에 이런분 만났군요..
씁쓸합니다.
돈 돌려주고 손 털었습니다.
대구이고 대리점입니다.
어느분이 맏으실지 모르겠지만
메일로만 주고 받으세요.. <--- 왜 그런지 아시는분은 아실듯...^-^
추천
0
0
댓글 17개

정보 공유가 시급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이일하다보면 여러사람만나니깐 뭐
다 좋은사람만 있을수는없죠 ㅎㅎ
똥밞았다고생각하세요 그냥
다 좋은사람만 있을수는없죠 ㅎㅎ
똥밞았다고생각하세요 그냥
먼저 위 내용 명예회손 소송 가능하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대화내용 및 캡춰 보관후, 삭제시 제가 재기재 하겠으니, 삭제 말아 주시고, 입장 분명히 절달코자 합니다.
1) 프로그램 이나 디자인을 의뢰(외주) 하는 입장에서, 해당 지식이나 내용을 모르기 때문에 외주합니다.
- 내가 할수 없고, 내부에서 소화가 어려운 부분을 외주하기 때문에, 전문 용어나, 지식이 전무한 상태이다 보니
상호간 입장의 차이가 있을수 있다 생각합니다.
벤지님의 문제점 : 의견 교환 및 1차 구두 계약 성립후, 유선상 프로그램이 다소 복잡하고,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으니, 추가비용에 관한 내용을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해당부분은 제외한 나머지 부분 유청을 하였으나, 해당 제작사에 항의?! 누가 만들었느냐,, 프로그램에 지식이 없는사람이 만들었다 식의 비판과 페이 부분을 재협의 요청 하셨습니다.
업체의 입장 : 이미 1년전 제작한 페이지이고, 클레임 제기하기 어려운 상황인 만큼, 추가 비용 지줄을 감소 하더라도, 해당 페이지 제작코자 하였으나, 명확하지 않은, 뚜껑을 열어봐야안다?! 항상 요청하는 경우보다 일이 더 많았기 때문에 안된다?! 결국 페이로 대화가 이어집니다.
위 내용을 놓고 보았을때, 원론적으로, 전문지식인이신 프로그래머께서, 일반인에게 이해 또는 내부구조를 이해시키기 어려운 상황임에, 입장에 견해를 보이는 부분 인정하나, 이를 진상이라 매도하시고, 지역에 업종까지 노출을 하신점은 심히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지역 업종까지 밝혀 게시하시어, 업체측 이미지에 타격을 주는 행동은 그리 신사적이지 못한 행동이라 여겨집니다.
최초 계약시, 동일한 구성으로 만들어 줄것을 협약한것! (벤지님의 동의및 인정) 구두계약 성립 되었으나, 프로그램 및 페이지수량이 많아 추가 비용에 관한 부분을 재안내한것 까지는, 업체측도 인정하겠습니다.
허나, 최초 계약시 없었던, 내부 사이트(타사에서 1년전제작)가, 프로그램이 엉망이라 일이 많아져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아니면 제외하고 최초 계약된 내용만 이행을 하겠다. 라는 부분에서 이견이 있습니다.
어린아이에게, 무엇을 가르칠 때에는, 어린아이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 보심이 어떠실런지요??
(주) 에코플러스 대표 조 수 성 배상
1) 프로그램 이나 디자인을 의뢰(외주) 하는 입장에서, 해당 지식이나 내용을 모르기 때문에 외주합니다.
- 내가 할수 없고, 내부에서 소화가 어려운 부분을 외주하기 때문에, 전문 용어나, 지식이 전무한 상태이다 보니
상호간 입장의 차이가 있을수 있다 생각합니다.
벤지님의 문제점 : 의견 교환 및 1차 구두 계약 성립후, 유선상 프로그램이 다소 복잡하고,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으니, 추가비용에 관한 내용을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해당부분은 제외한 나머지 부분 유청을 하였으나, 해당 제작사에 항의?! 누가 만들었느냐,, 프로그램에 지식이 없는사람이 만들었다 식의 비판과 페이 부분을 재협의 요청 하셨습니다.
업체의 입장 : 이미 1년전 제작한 페이지이고, 클레임 제기하기 어려운 상황인 만큼, 추가 비용 지줄을 감소 하더라도, 해당 페이지 제작코자 하였으나, 명확하지 않은, 뚜껑을 열어봐야안다?! 항상 요청하는 경우보다 일이 더 많았기 때문에 안된다?! 결국 페이로 대화가 이어집니다.
위 내용을 놓고 보았을때, 원론적으로, 전문지식인이신 프로그래머께서, 일반인에게 이해 또는 내부구조를 이해시키기 어려운 상황임에, 입장에 견해를 보이는 부분 인정하나, 이를 진상이라 매도하시고, 지역에 업종까지 노출을 하신점은 심히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지역 업종까지 밝혀 게시하시어, 업체측 이미지에 타격을 주는 행동은 그리 신사적이지 못한 행동이라 여겨집니다.
최초 계약시, 동일한 구성으로 만들어 줄것을 협약한것! (벤지님의 동의및 인정) 구두계약 성립 되었으나, 프로그램 및 페이지수량이 많아 추가 비용에 관한 부분을 재안내한것 까지는, 업체측도 인정하겠습니다.
허나, 최초 계약시 없었던, 내부 사이트(타사에서 1년전제작)가, 프로그램이 엉망이라 일이 많아져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아니면 제외하고 최초 계약된 내용만 이행을 하겠다. 라는 부분에서 이견이 있습니다.
어린아이에게, 무엇을 가르칠 때에는, 어린아이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 보심이 어떠실런지요??
(주) 에코플러스 대표 조 수 성 배상

업체을 생각해서 작성하지 않은 회사 정보까지 공개적으로 적으신것은 유감이며
명예회손 소송 가능한것은 업체명이나 실명을 거론 했를때 문제입니다.
말씀하신 사항은 업체측에서 공개 한것이라,
안타깝다라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 개발 내용 ]
발주 내셨를때, 전체적으로 2가지 사항이였습니다.
1) 메인 페이지 새로 개발
2) 서브 페이지에 메뉴 추가해서 내용을 다른 사이트의 내용으로 추가
월요일에 ftp 정보을 보내 주셨고
작업을 시작하고 1일 후에 발주 내용과 다른 문제가 발생( 전체틀 )했고
이에 대해 메일과 전화상으로 연락 드려 문제가 있다 라는 말씀을 들였습니다.
이에 직접 수정 하시겠다라고 하셨고
오늘 전화 통화에서 이 문제로 인해
추가 비용과 시간을 저에게 받기을 원 하셨습니다.
맨 처음 추가 비용과 기간을 제가 먼저 요청하지 않았고
문제가 있다고 얘기 들였습니다.
이 부분도 서로 말이 맞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으로 직접 회사에서 지원 하시거나 처리하시겠다 라고 하셨습니다.
오늘 전화상으로
발주 내용 이외의 문제에 대해 실랑이가 있었고
저의 답변으로 지금은 말해줄수 없고
말씀 드릴수 없는 사유는 대표님께서
얘기하신 사항과 제가 보는 사항이 달라 얘기 할수 없는 상황이였고
서로 말과 이해가 달랐습니다.
이에 언쟁이 오가다가 먼저 "다른 업체 알아 보겠다" 라고 얘기 하셨습니다.
그러시면서 "어떻게 되든 결과만 나오면 된다"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에 저는 "알았습니다" 라고 했고,
"제가 작업한 소스을 지우겠습니다." 라고 말씀드리며
"알았습니다"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고, 환불을 먼저 요청 하셨고
약 3일 동안 작업한 내용이 있음에도 계약금을 환불해 들였습니다.
보통은 먼저 말씀을 먼저 하신 분이 계약 파기로 이어지기에
환불하지 않은것이 노동의 댓가로 인정되는 사항이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바로 환불해 드리고
제가 작업한 소스을 지우고 원상 복구 해드렸습니다.
또한 작업 들어가기전 소스 및 DB 을 압축해서 다운 받으실수 있게
압축 위치을 메일로 알려 들였습니다.
개발은 협의 사항이지, 요구 사항이 아닙니다.
처음 의뢰 하신 내용과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것을
협의가 아닌 요구로 응대 하셨기에 서로 맞지 않았고 좋게 끝낸 사항이였습니다.
그런데, 업체명을 거론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렇게 적으신것은 전부 대표님의 실수이신것 같습니다.
명예회손 소송 가능한것은 업체명이나 실명을 거론 했를때 문제입니다.
말씀하신 사항은 업체측에서 공개 한것이라,
안타깝다라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 개발 내용 ]
발주 내셨를때, 전체적으로 2가지 사항이였습니다.
1) 메인 페이지 새로 개발
2) 서브 페이지에 메뉴 추가해서 내용을 다른 사이트의 내용으로 추가
월요일에 ftp 정보을 보내 주셨고
작업을 시작하고 1일 후에 발주 내용과 다른 문제가 발생( 전체틀 )했고
이에 대해 메일과 전화상으로 연락 드려 문제가 있다 라는 말씀을 들였습니다.
이에 직접 수정 하시겠다라고 하셨고
오늘 전화 통화에서 이 문제로 인해
추가 비용과 시간을 저에게 받기을 원 하셨습니다.
맨 처음 추가 비용과 기간을 제가 먼저 요청하지 않았고
문제가 있다고 얘기 들였습니다.
이 부분도 서로 말이 맞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으로 직접 회사에서 지원 하시거나 처리하시겠다 라고 하셨습니다.
오늘 전화상으로
발주 내용 이외의 문제에 대해 실랑이가 있었고
저의 답변으로 지금은 말해줄수 없고
말씀 드릴수 없는 사유는 대표님께서
얘기하신 사항과 제가 보는 사항이 달라 얘기 할수 없는 상황이였고
서로 말과 이해가 달랐습니다.
이에 언쟁이 오가다가 먼저 "다른 업체 알아 보겠다" 라고 얘기 하셨습니다.
그러시면서 "어떻게 되든 결과만 나오면 된다"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에 저는 "알았습니다" 라고 했고,
"제가 작업한 소스을 지우겠습니다." 라고 말씀드리며
"알았습니다"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고, 환불을 먼저 요청 하셨고
약 3일 동안 작업한 내용이 있음에도 계약금을 환불해 들였습니다.
보통은 먼저 말씀을 먼저 하신 분이 계약 파기로 이어지기에
환불하지 않은것이 노동의 댓가로 인정되는 사항이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바로 환불해 드리고
제가 작업한 소스을 지우고 원상 복구 해드렸습니다.
또한 작업 들어가기전 소스 및 DB 을 압축해서 다운 받으실수 있게
압축 위치을 메일로 알려 들였습니다.
개발은 협의 사항이지, 요구 사항이 아닙니다.
처음 의뢰 하신 내용과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것을
협의가 아닌 요구로 응대 하셨기에 서로 맞지 않았고 좋게 끝낸 사항이였습니다.
그런데, 업체명을 거론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렇게 적으신것은 전부 대표님의 실수이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의 닉네임( 활동을 많이 한 저로서는 곧 성명과 상통 할수 있습니다. )에 걸고
개인이 생각하는 타인의 문제점을 우둔하신것은 명예 회손에 속합니다.
업체명을 적지 마시고,
전화을 하시거나 비공개적으로 적으셨으면
더 좋았를텐데 진심으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개인이 생각하는 타인의 문제점을 우둔하신것은 명예 회손에 속합니다.
업체명을 적지 마시고,
전화을 하시거나 비공개적으로 적으셨으면
더 좋았를텐데 진심으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기분 안좋으시겠어요..똥밟았다고 생각하세요 ~

===============================================================================================
이런 야기는 서로 쪽지로 해주세요 ^^
결론은 서로 의견 충돌이고 서로 힘들다는 말이니깐요...
이런 야기는 서로 쪽지로 해주세요 ^^
결론은 서로 의견 충돌이고 서로 힘들다는 말이니깐요...

카이루님 안녕하세요. 예전에 포인트 순위에서 늘 상위에 계시던... 쌩뚱..

삥고~ ^^ 경매에서 놀다 반토막 남 ㅜㅜ

공개적으로 저의 닉네임에 걸고 작성하셔서
어쩔수 없이 입장을 표명 해야 하니.....
어쩔수 없이 입장을 표명 해야 하니.....

전 오늘 멍멍탕 먹었습니다..
좋은 고객만났죠? ㅎㅎ
좋은 고객만났죠? ㅎㅎ
끼어들 타이밍도 말할 입장도 아니라는것을 잘 알지만 이때가 아니면 말할 타이밍이 안생길듯 하여 적어봅니다.
우선 진상이다 아니다 라는 관점은 순전 작업자 자신의 편견 및 판단이라 사료됩니다.
상대방을 말미암아 맘에 들지 않다고 하대 하는 식의 언질이지요. 별로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
진상이라기 보다는 '내가 하는 업무와 맞지 않는 고객' 정도가 그 이야기를 듣는 사람도 그 당사자도 크게 기분이 나쁘지 않을거라봅니다.
(사실 왜 진상 진상 거리는지도 알길이 없고 프로그램을 왜 그따구로 짰어? 라고 한다면 분명 자신도 언젠가 실수하였을 때 남들에게 좋은 소리를 못듣는다는거와 같기에 결국 누어서 침뱉는 것입니다. 자기가 일을 할 수 있겠으나 자기 자신이 서비스를 대접 받을 수도 있기에 이러한 표현은 아무래도 자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어느 지역에 있고 또 어떠어떠 하더라 라는건 사실 관심도 없는데 오해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분쟁의 시작은 이거 때문에 생기는 것이구요.
그냥 안맞으면 돌아서고 무시하는게 답입니다. 살면서 화내면 진다. 와 비슷한 이야기를 듣고 살아오셨을터이고 분명 저보다 연배가 더 많으신 분이신데 이런 공개적인 장소에서는 별로 어른스럽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아래에 프로그램을 수주해주는 분께도 한마디 드리고 싶습니다.
최초에 이런 저러한 사항에 대한 의뢰를 하면서도 '현재 상태가 어떠하며 어떠한 기능이 되도록 구현을 하고 싶고 대략적인 비용은 얼마정도 생각하고 있다. 또 우리는 어떠한 언어로 구성이 된걸로 알고 있고 그 기능을 현재 수행할 수 없어서 요청을 드린다' 정도의 사전 자신들의 프로그램의 사항이라던지 뭘 만들것인지에 대해서는 자신이 알고 의뢰를 하는게 맞다고 보여집니다.
물건을 사러 갔을 때도 내가 필요한게 무엇이다 라고 명확하듯이 수주를 줄 때도 내가 원하는게 무엇이고 현재 어떠한 입장인지 까지는 고려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두 번째로 돈은 그 다음 문제입니다. 그 사람이 일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한사람만 가지고 이야기 하시기 보다는 다수의 의견을 들어보고 적어도 구두가 아닌 그림이라도 그려지고 계약시의 내용까지 회의록 정도를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말로는 다 된다 안된다 하는 부분이 나중에 그런말이 있었느냐 계약서 보자 까지 가는게 비일비재 합니다.
뭐 저는 그렇습니다. 서로 보는 관점이 다르듯 저도 보는 관점이 다릅니다. 굳이 이글을 제가 여기서 왜 봐야 하는지도 의구심이 들지만 보이니까 본것이고 리플이 달리니까 단것이니
크게 노여워 하지 마시고 서로 완만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진상이다 아니다 라는 관점은 순전 작업자 자신의 편견 및 판단이라 사료됩니다.
상대방을 말미암아 맘에 들지 않다고 하대 하는 식의 언질이지요. 별로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
진상이라기 보다는 '내가 하는 업무와 맞지 않는 고객' 정도가 그 이야기를 듣는 사람도 그 당사자도 크게 기분이 나쁘지 않을거라봅니다.
(사실 왜 진상 진상 거리는지도 알길이 없고 프로그램을 왜 그따구로 짰어? 라고 한다면 분명 자신도 언젠가 실수하였을 때 남들에게 좋은 소리를 못듣는다는거와 같기에 결국 누어서 침뱉는 것입니다. 자기가 일을 할 수 있겠으나 자기 자신이 서비스를 대접 받을 수도 있기에 이러한 표현은 아무래도 자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어느 지역에 있고 또 어떠어떠 하더라 라는건 사실 관심도 없는데 오해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분쟁의 시작은 이거 때문에 생기는 것이구요.
그냥 안맞으면 돌아서고 무시하는게 답입니다. 살면서 화내면 진다. 와 비슷한 이야기를 듣고 살아오셨을터이고 분명 저보다 연배가 더 많으신 분이신데 이런 공개적인 장소에서는 별로 어른스럽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아래에 프로그램을 수주해주는 분께도 한마디 드리고 싶습니다.
최초에 이런 저러한 사항에 대한 의뢰를 하면서도 '현재 상태가 어떠하며 어떠한 기능이 되도록 구현을 하고 싶고 대략적인 비용은 얼마정도 생각하고 있다. 또 우리는 어떠한 언어로 구성이 된걸로 알고 있고 그 기능을 현재 수행할 수 없어서 요청을 드린다' 정도의 사전 자신들의 프로그램의 사항이라던지 뭘 만들것인지에 대해서는 자신이 알고 의뢰를 하는게 맞다고 보여집니다.
물건을 사러 갔을 때도 내가 필요한게 무엇이다 라고 명확하듯이 수주를 줄 때도 내가 원하는게 무엇이고 현재 어떠한 입장인지 까지는 고려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두 번째로 돈은 그 다음 문제입니다. 그 사람이 일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한사람만 가지고 이야기 하시기 보다는 다수의 의견을 들어보고 적어도 구두가 아닌 그림이라도 그려지고 계약시의 내용까지 회의록 정도를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말로는 다 된다 안된다 하는 부분이 나중에 그런말이 있었느냐 계약서 보자 까지 가는게 비일비재 합니다.
뭐 저는 그렇습니다. 서로 보는 관점이 다르듯 저도 보는 관점이 다릅니다. 굳이 이글을 제가 여기서 왜 봐야 하는지도 의구심이 들지만 보이니까 본것이고 리플이 달리니까 단것이니
크게 노여워 하지 마시고 서로 완만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본글을 보시면
개인 정보을 걸지 않았고, 둥그스럽게 지역과 직종을 얘기 했습니다.
고객에 대한 정보을 작성하지 않은 상황에서
욕한것도 아니고, 3일동안 일한것에 댓가을 손해보더라도
돌려 달라고 해서 돌려준 상황에서
뭐라고 적을지요?
그리고,
눈에 보이는것만 보게 되는게 발주자님의 특성이라
이부분은 발주자님의 문제가 아닙니다.
처음 수주 받았를때 이외의
프로그램 소스을 전부 바꿔야 하는
전체틀이 문제가 발생된것이라
발주자님도 알수가 없었던 상황입니다.
둥그스럽게 얘기하신 말씀은 맞은데
지금은 상황이 좀 더 깊게 들어 가야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내부 구조가 문제가 된것입니다.
개인 정보을 걸지 않았고, 둥그스럽게 지역과 직종을 얘기 했습니다.
고객에 대한 정보을 작성하지 않은 상황에서
욕한것도 아니고, 3일동안 일한것에 댓가을 손해보더라도
돌려 달라고 해서 돌려준 상황에서
뭐라고 적을지요?
그리고,
눈에 보이는것만 보게 되는게 발주자님의 특성이라
이부분은 발주자님의 문제가 아닙니다.
처음 수주 받았를때 이외의
프로그램 소스을 전부 바꿔야 하는
전체틀이 문제가 발생된것이라
발주자님도 알수가 없었던 상황입니다.
둥그스럽게 얘기하신 말씀은 맞은데
지금은 상황이 좀 더 깊게 들어 가야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내부 구조가 문제가 된것입니다.

이러한 게시글은 그냥 눈팅(?)만 하는게 좋은거 같네요..
부디 양쪽 모두다 원만하게 해결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부디 양쪽 모두다 원만하게 해결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살다보면 오해가 생기는 일들이 많으니,
두 분다 마음 푸시고 두분께 모두 앞으로 좋은 일들만 많이 생기셨으면 좋겠네요~^^
두 분다 마음 푸시고 두분께 모두 앞으로 좋은 일들만 많이 생기셨으면 좋겠네요~^^

에혀~

명예훼손이란 침해될 수 있는 명예가 있어야 성립되는건데, 실명도 밝히지 않았는데 어떻게 명예훼손이란 주장을 할 수 있는지, 엄청난 궤변인데요?
벤지님 마음 고생이 심하셨겠습니다.
벤지님 마음 고생이 심하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