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의뢰 게시판에 대해서 의견들이 별로 없네요.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제작의뢰 게시판에 대해서 의견들이 별로 없네요. 정보

제작의뢰 게시판에 대해서 의견들이 별로 없네요.

본문

제작의뢰 게시판에 대해서 의견들이 별로 없네요.

설문 참여자가 없었습니다.
종료되었습니다.

대분류로 분류까지 되어있던 제작의뢰 게시판 폐지에 대해서 
다들 논의하는걸 꺼리는것인지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시는것 인지 관심이 없으신건지 모르겠습니다.

완전오픈도 아닌 폐지의 방향으로 간것에 대해서 개인적으로는 이해가 안가서 말이죠.
벌써부터 의뢰글이 갈곳을 잃고 여기저기 올라오는것을 의도한것인지..
아니면 제작의뢰와 관련된 분쟁소지에 대해서 신경을 끄고자 했던 것인지..

공지의 내용은 개발자의 역량을 위해서 제작의뢰 게시판 폐지를 한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완전오픈으로 가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가지 더 붙인다면 회원들의 자정작용은 불가능합니다. 
일반 커뮤니티 게시판이라면 회원들이 집단적인 커뮤니티성격으로 인해 자정작용이 가능하겠지만
제작의뢰는 금전과 관련되어 있기때문에 절대 그럴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폐지를 선택한것인지..

프리랜서 입장에서 말씀드린다면 이곳 제작의뢰게시판은 다른곳에 비해서 나름 단가가 맞는 의뢰글도 종종 있었습니다. 
(제작의뢰글에 터무니 없는 의뢰글도 많이 있긴합니다만.. 다른곳이라고 별반 다를건 없습니다.. 이 시장의 현실이고 그부분은 제작자의 역량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이유는 제한적인 접근이 있었기 때문이었죠.. 물론 그 제한적인 접근으로 인해 의뢰자분들이 선택권이 떨어지는 
문제도 있었긴 합니다.


요지는 완전 오픈이건 기존 방식이건 무엇이든 간에 별도의 의뢰게시판은 존재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강요 아닙니다..-_-;;

일하다 잠깐 시간이 남아 머리속에 있던 얘기 꺼내봤습니다.
여기는 아직도 눈이 많이 오네요.










댓글 전체

저도 시누이님과 같은 의견입니다만...
오랫동안 유지해오던 제작의뢰 게시판을 QA라는 걸로 변경 또는 폐지하는 방안에 대해선 SIR측에서 쉽게 내린 결정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QA 의 BETA 버전이 끝나는 시점에서 다시한번 이런 의견을 공유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내부적으로 내려진 결정을 제가 감히 뭐 어쩌겠습니다. 그냥 just 의견일 뿐이지만 SIR은 일방통행이 아닌 양방통행을 어느정도 행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기에.. 말씀드린거예요~
전체 202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