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에 대한 명언들 > 이십년전오늘

이십년전오늘

20년전의 흑역사를 꺼내보자 ㅋ

용기에 대한 명언들 정보

용기에 대한 명언들

본문

가난하고 천할 때는 가난하고 천한 그대로, 고난을 당할 때는 고난 그대로 행하면 근심이 없다. 허세부리는 사람이 용기가 있거나, 용기 있는 사람이 허세 부리는 일은 드물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빈 그릇이 요란한 소리를 내는 법, 공연히 허세부리는 사람은 겁쟁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중용
가장 믿을만한 용기란, 직면한 위험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조금도 겁을 모르는 사람은 겁쟁이보다도 더욱 위험한 사람이다. 살아가는 중에 위험이 없을 수 없다. 언제 어디서 위험이 닥쳐올지 모른다. 위험에 직면했을 때 중요한 것은 그것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것이다. 위험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능력, 그리하여 그에 지혜롭게 대처하는 능력, 그것이 진정한 용기이다. 그런 용기가 쓸모 있는 용기이다. 쓸모 있는 용기의 소유자가 되자.
- H. 멜빌
겁쟁이는 용감한 사람을 가리켜 망나니라고 하고 망나니는 용감한 사람을 가리켜 겁쟁이라고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겁쟁이가 죽는 것은 여러 번이지만, 용기 있는 사람이 죽는 것은 오직 한 번 뿐이다.
-셰익스피어
권리는 그것을 지킬 용기가 있는 자에게만 주어진다.
-로저 볼드원
그대의 가치는 그대가 품고 있는 이상에 의해 결정된다. 용기는 위기에 처했을 때 빛 나는 힘이다.
-그라시안
남달리 뛰어난 재능이 있으면서도 아주 조그만 용기가 없어서 성공에 이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과감하게 실행하라. 두려움이 아니라 두려움의 극복이 칭찬받을 만한 일이고, 인생의 보람을 느끼게 한다. 마음속의 용기야말로 비록 처음에는 겨자씨 같아도 점점 성장해서 거목이 되는 것이다. 용기를 내면 죽음도 두렵지 않다. 그러나 상대방이 겁이 많다는 것을 간파하였다 해서 자신에게 용기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작은 용기라도 거목이 될 날을 상상하자. 그리하여 모든 두려움을 극복해 나가자.
- L. 비트겐슈타인
불행의 공포만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장 큰 위험 속으로 투신하였다. 그러나 실로 용감한 사람은 위험에 맞부딪칠 때 언제든지 극복해낼 각오가 되어 있지만, 그것을 지혜롭게 피할 줄도 안다. 무조건 위험 속으로 뛰어드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위험을 피할 수 있으면 일단 피하라. 위험에 맞부딪치는 것보다 그것을 피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도저히 피할 수 없을 때는 용감히 맞서 싸워라. 그러기 위해 평소 단단히 각오를 해두자.
- M.A. 루카누스
비열한 행위를 겁내는 것은 용기이다. 또한 그러한 행위를 억지로 강요 받았을 때, 그것을 견뎌내는 것도 용기이다. 비열한 행위를 멀리 하라. 어떠한 경우에 처하더라도, 절망에 빠지지 않고 그 패배를 견뎌내는 것이 용기임을 상기하자.
- B. 존슨
소심하고 용기가 없는 인간에 있어서는 일체의 일이 불가능한 것이다. 왜냐하면, 일체가 불가능하게 보이기 때문인 것이다.  스스로 반성하여 바르지 못하면 갈관박(褐寬博, 신분이 낮은 사람)도 두렵고, 스스로 반성하여 곧으면 천만인도 두렵지 않다. 이것이 참된 용기인 것이다.
-맹자
신념을 가지는 데는 용기가 필요하다. 용기란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능력이다. 그것은 고통과 실망까지를 받아들일 수 있는 준비를 말한다. 그러므로 위험이 닥친다 해서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그때야말로 용기를 실험할 수 있는 좋은 때이다. 용기의 축적으로 신념의 탑을 쌓아가자.
- E. 프롬
아무 것도 손쓸 방법이 없을 때 꼭 한가지 방법이 있다. 그것은 용기를 갖는 것이다.
-유태격언
언제까지고 계속되는 불행은 없다. 가만히 견디고 참든지, 용기로 내쫓아 버리든지 이 둘 중의 한 가지 방법을 택해야 한다.
-로망 롤랑
여섯 번 째 감각이라고 할 용기는 승리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찾아내는 기능을 갖추었다.
-칼릴 지브란
영국 탐험가 R.F. 스콧 대위는 남극 탐험을 마치고 돌아오던 길에 죽었다. 몇 달이 지난 후에 그의 시체가 발견되었다. 그와 함께 발견된 편지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용기를 잃지 말자!'라고 적혀 있었다. 그의 진정한 용기를 배우자. 그런 용기와 어깨동무하고 세파를 헤쳐 나가자. 죽는 순간까지 용기를 잃지 말자.
옳은 일임을 알고도 행하지 않는 것은 용기가 없는 것이다.
-공자
용감한 행위는 결코 승리를 바라지 않는다.
- T. 플러
용기가 없다는 것은 남보다 먼저 겁내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을 당하여 의를 잃는 것을 말한다. 진정한 용기란 많은 사람 앞에서 행할 수 있는 일을 아무도 안 보는 데에서 하는 것이다.
-L. A. 아미스테드
용기가 있는 곳에 희망이 있다.
-타키루스
용기는 비겁과 경솔함의 중간 지점이다, 비겁은 용기가 없는 것이고, 경솔함은 반대로 넘치는 것이다.
-플루타르코스
용기에는 공격하는 용기가 있고 포용하는 용기가 있다. 전자는 살육자가 되기 쉽지만, 후자는 위대한 일을 성취한다. 비겁한 이는 잔인하지만, 용기있는 이는 자비를 사랑한다. 용기를 잃는 것은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손실이다.
-에머슨
용기 있는 자만이 미인을 차지할 수 있다.
-존 드라이덴
운명보다 강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동요하지 않고 운명을 짊어질 수 있는 용기이다.
-가이벨
운명은 우리에게서 부귀를 빼앗을 수 있다. 그러나 마음의 용기를 빼앗을 수는 없다. 왜냐하면 운명은 부자는 싫어하지만, 용기있는 사람은 좋아하기 때문이다. 운명을 자기편이 되게 하는 용기 있는 사람이 되자.
-세네카
육지에 가만히 앉아서 좋은 선장이 될 수는 없다. 바다에 나가서 무서운 폭풍을 만난 경험이 유능한 선장을 만든다. 격전의 현장에 나서야만 전쟁의 끔찍함을 느낄 수 있다. 사람의 참된 용기는 인생의 가장 곤란한 때 또는 가장 위험한 위치에 섰을 때 비로소 나타난다.
- S. 다니엘
인생의 괴로움과 기쁨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위험에서 꽁무니를 빼지 않는 사람이야말로 더욱 더 용감한 사람으로서의 평가를 받게 된다.
-토큐디데스
  죽으려고 하는 것보다 살려고 하는 편이 더 큰 용기를 필요로 한다. 우리가 진정으로 존중하는 것은 어떠한 역경에 처해서도 씩씩하게 살아가는 용기이다. 겁쟁이는 위험을 피하려고 하지만 위험은 용감한 사람을 피해가는 법이다. 더 좋은 미래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보다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가 필요하다.
- F. 난선
죽음을 삶과 같은 것으로 보는 사람은 열사의 용기를 가졌다. 궁지에 처해도 살아있음을 알고, 통하는 때가 있음을 알고, 대란에 임해도 무서워하지 않는 것이 성인( 聖人 )의 용기이다. 곤경에 처했다고 당황하지 말자. 그것을 하늘의 뜻이라고 생각하자. 또한 그것을 벗어나는 데에도 있다고 생각하자. 곤경에 처할수록 침착함을 잃지 않는 것이 참된 용기임을 알자.
-장자
지혜와 용기, 둘 중에서 하나가 없으면 완전한 행복은 불가능하다.
-그라시안
진정한 용기란 자기가 모든 세인 앞에서 행할 수 있는 일을 아무도 안 보이는 곳에서 하는 것이다.
-라로시푸코
태산이 높다하되 하늘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리 없건마는 사람이 제 아니 오르고 뫼만 높다 하더라.
-양사언
틈만 나면 이런 기도를 하자. "나에게 사랑할 수 있는 최상의 용기를 주소서. 이것이 나의 기도이옵니다. 말할 수 있는 용기, 행동할 수 있는 용기, 당신의 뜻을 따라 고난을 감수할 수 있는 용기, 일체의 모든 것을 버리고 홀로 남을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 홀로 서서 세파를 헤쳐 나가는 용기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자.
-간디
마지막까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용기이다. 그것은 도덕적인 용기, 확신을 갖는 용기, 꿰뚫어 보는 용기이다. 세상은 항상 용기 있는 사람을 모함하려 하고 있다. 그러나 군중의 고함에 맞서는 양심의 목소리가 있다. 그것은 역사만큼 오랜 싸움이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용기를 잃어서는 안 된다. 용기는 역사를 이끌어간다.
-맥아더
  • 복사

댓글 전체

Winston Churchil: "Courage is rightly considered the foremost of the virtues, for upon it all others depend."

제가 좋아 하는 용기에 대한 말입니다. 모든 덕목, 사랑, 성실, 용서 이런 모든 덕목 보다 용기가 최고라는 말이죠?
사실 용기가 없으면 진정한 사랑도 할 수가 없을겁니다. 우정, 믿음, 심지어 용서도 용기가 없으면 못하는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용기에 관한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