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로그란? > 그누4 플러그인

그누4 플러그인

그누보드에는 여러가지 기능 추가가 쉽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의 저작권은 해당 플러그인 제작자님께 있으며, 그누보드의 저작권과 다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다운로드시 좋아요와 감사의 코멘트를 남기시면 제작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y

심플로그란? 정보

심플로그란?

본문

  whatis.gif  

 

심플로그(Simplog)는 PHP와 MySql을 지원하는 호스트에 설치해서 쓰는 설치형 블로그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포탈 사이트는 물론 일반 커뮤니티 사이트도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이 대세로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그 조작하고 변경하는 기쁨은 설치형 블로그만 하지 못하죠. 물론 해외 포함 다양한 설치형 블로그툴이 존재하지만, 일단 해외 블로그는 이상하게 꺼리낌이 있죠~ ^^,
역시나 한국의 뜻있고 능력있는 개발자분께서 설치형 블로그를 개발하고 많은 이들이 사용을 하는데, (저도 그중 하나를 쓰고 있죠.) 설치형 블로그의 최대의 단점인 타 서비스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아직도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이에 계속 먼가를 나오기를 기다릴수만은 없어 이렇게 하나 만들게 되었습니다.

심플로그란 말 그대로 누구나 쉽게 자기 생각을 담을 수 있고, 블로깅을 할수 있는 툴이란 뜻에서 이름을 지었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단순하지만은 않아요~

 

 
첫째. 블로그간의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지원

 

블로그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지원합니다. 블로그의 기본 기능인 트랙백, 댓글 기능은 기본!
심플로그 서버의 로그인으로 기타 다른 심플로그로 만든 블로그에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이는 조그(Zog)에 들어있는 기능과 유사합니다. 서로 인식되는 기능으로 블로그간 다양한 권한을 줄수 있으며, 포탈 사이트에서만 지원하던 이웃만들기, 글마다 볼수 있는 권한 주기가 가능합니다.

 

둘째. 무제한 블로그 생성 지원

 

설치형 블로그는 대부분 유료로 사용하는 계정에 설치해야 됩니다. 돈이 들어가죠. 때문에 주위에 한계정에 여러명이 같이 쓰는 경우를 어렵지않게 볼 수 있게 됩니다.
심플로그는 기본적으로 한 계정에 무제한 블로거를 생성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해 개인 사이트안에서 회원들을 위한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도 있습니다.

 

셋째. 인터넷 표준 (UTF-8)지원

 

인터넷은 국경이 존재하지 않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그들은 한국인들만을 위해 한국어만 집중적으로 지원을 합니다. 때문에 영어권이 아닌 일본이나 중국, 기타 다른 언어로된 블로그와 통신(트랙백)을 할시, 글자가 깨지거나 재대로 출려기 되질 않습니다. 이것이 국제적인 웹 표준 언어 인코딩인 UTF-8이 존재하는 이유 입니다.
심플로그UTF-8 인코딩을 지원합니다. 물론 다른 인코딩으로된 블로그와도 원활한 통신이 가능합니다.

 

넷째. 객체지향 언어로 구현

 

심플로그는 PHP를 이용하여 객체지향적인 구조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만큼 좀더 보완적인 측면과 유지보수에 향샹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이야기죠. 다양한 구조를 객체화해 하나의 통로를 통해 실행되므로 뒷구멍(?)을 통한 크랙커들의 공격을 더 잘 막을 수 있게 됐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완변 보안이라고는 말 할수 없죠.. ㅡ..ㅡ;

 

다섯째. 편리한 웹에디터 지원

 

블로그는 웹에디터를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누구나 HTML을 몰라도 글을 꾸미고 자의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어야 블로깅이 재밌으리라 생각합니다.
심플로그는 이에 웹에디터를 지원합니다. 네이버나 포탈 사이트에서 사용하던 방식대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쉬운 스킨 제작

 

하나의 파일로된 스킨구조는 제작을 아주 쉽게 만듭니다. 그저 HTML편집기로 이리저리 그리고 거기에 심플로그만의 변수를 집어넣기만 하면 스킨 제작이 끝납니다. 또한 심플로그 스킨은 스킨안에서 PHP를 인식합니다. 자기만의 독특한 코드를 넣고싶다면 이제 쉽게 넣을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제작해보세요~

 

 


▒ 곧 더 많은 심플로그만의 장점을 올리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

 

 

추천
0
  • 복사

댓글 전체

블로그가 뭐고 트랙백이 뭔지도 모르는 인터넷에 새로생긴 개념들...
홈페이지와 무엇이 다르며 왜 블로그가 뜬건지 조차 모르지만 아마 개인의 자기만의 글을 작성해서 올리는 작가들을 위해서 인것으로 생각되는데 언제쯤 한번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테터툴즈랑 비슷한거 같네요. 테터툴즈도 유명하던데..^^ 아무튼 기회되면 감사히 잘 써보도록 하죠. ^^
일단 심플로그를 활용한 내 홈피의 러브레터24.컴 메뉴를 만들어보자,,

메뉴이름은?
Love Web Log..러블로그,러브로그,,,,

내용은?

앤 찾기 블로그 러브헌팅,,사랑의짝때기 같은,,,헌팅로그..
찾으면 둘이서만 꾸미는 커플로그...
잘되면 웨딩로그,,방해꾼이 생겨서 [들이댈수도 있도록 프로그래밍,,사랑은 저울질?.사랑은 경쟁,투쟁.ㅎ]
앤이 깜빡이 키고 딴곳으로 방향틀면 무슨 로그라 할까?,,
쪽박로그???이혼로그???
하여간 러블로그는 살아있는 생명체 같아야하고
장사속이 곁들이면 결국 미니홈피퍼럼 스킨판매나 하게되겠지..
더큰 이득을 생각해야하고...
아무튼 블로그는 장돌뱅이 같아야 될듯,,사랑의 장돌뱅이..굶주린 늑대처럼 사랑의 냄새를 찾아...

난 그들이 쉽게 찾아와 맛있고 영양가있는 밥 같은 블로그가 되어야해,,Boblog..

그냥 혼자 넋두리 해보았습니다..ㅎㅎㅎ
현재 조그를 사용 주인데 그누보드기반으로 바꾸고는 싶으나..
기존의 자료를 컨버터 해 올 수 있게끔 되면 좋을텐데,,,

포스트를 일일이 옮겨 올라하니 엄두가 안나네요..
심플로그라......
괜찬은것 같네요 아니 조은 느낌이 드네요
위에 분이 말했듯 어디처럼 스킨 판매가 목적이 아닌
뭔가 더 큰 뜻이 있었음 좋겠는데...

근데
심플로그 할려면 홈피 만큼 공부해야 할까요
http://sjbj.net 허접스런 제홈 입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