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 글꼴 !! 정보
플래쉬 글꼴 !!본문
동적텍스트라서 그림으로 바꾸는건 안되고요 ;;
제가 A 라는 것에다가 무슨 글씨체를 적용하면
클라이언트가 그 플래쉬를 볼때 무슨 글씨체가 없으면 A 는 굴림체로 보입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질문을 써봅니다.
현재 CS4 쓰고 있구요 새글꼴해서 해봣는데도 안되더군요 [빠트린게 있나봅니다.]
또, 다른 swf에 글꼴을 심고 원본 swf 에서 그 글꼴을 불러다가 썻으면 좋겠습니다.
[안되시면 그냥 원본 swf 에다가 글꼴을 심죠..]
요약. 플래쉬안에 글꼴 심기
댓글 전체
어차피 임베드되면 용량이 커져 swf파일을 불러오는게 별 의미는 없습니다.
여러개 언어를 사용할때는 위 처럼 언어별로 swf 해놓기도 하지만..
그런데 질문이 폰트 임베드 시키는 방법을 묻는건가요?
여러개 언어를 사용할때는 위 처럼 언어별로 swf 해놓기도 하지만..
그런데 질문이 폰트 임베드 시키는 방법을 묻는건가요?
플래쉬안에 글을 A폰트로 적용시키고
클라이언트에서 그 플래쉬를 볼때 A폰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굴림체로 보입니다.
A폰트가 잇던없던 A폰트로 나오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예전에 언뜩 플래쉬안에다가 글씨체를 넣어서 하는걸 본적은 잇는데 찾는데 못찾겟더군요 ;;
클라이언트에서 그 플래쉬를 볼때 A폰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굴림체로 보입니다.
A폰트가 잇던없던 A폰트로 나오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예전에 언뜩 플래쉬안에다가 글씨체를 넣어서 하는걸 본적은 잇는데 찾는데 못찾겟더군요 ;;
위에서 묻고자 하는내용은
웹에서 플래쉬파일을 볼때 (정적폰트가 아닌 동적폰트)
이용자의 PC에 폰트가 있건 없건 원하는 지정된 폰트로 보여지기를 원하시는 거네요..
그 기능은 폰트 임베드 기능을 사용하셔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임베드 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에 있는 글에 설명을 조금 보탰습니다
1. 속성창에서 Character 창을 열어 한글,영문,그밖의 언어에 대해 해당 언어를 모두 임베드시키거나 입력된 글자만 임베드시키는 방법. 속성창에서 프레임에 있는 txt를 활성시키면 embed버튼이 속성창에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시고 한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해서 textFiled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해당 텍스트필드 오브젝트를 embedFonts 속성값을 true 로 지정하는 방법. 주로 다양한 언어사용시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폰트를 라이브러리로 만들어 놓고 필요할때 마다 카피해다 씁니다. 제작회사들에서는 매번만들기 귀찮아 아예 만들어 놓고씁니다.
## 속성창을 통한 폰트 임베드
1번의 경우에서 해당 언어를 모두 임베드시키게 되면 swf 파일안에 폰트정보가 모두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용량이 커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입력된 글자만 임베드시키게 되면 용량은 줄어드는 대신 다이나믹이나 인풋텍스트필드의 의미를 잃게 됩니다. 인베드되지 않은 글자는 브랭크되서 보여집니다.
## 액션을 통한 폰트 임베드
2번의 경우에도 해당 폰트를 임베드시키기 때문에 파일 사이즈가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준비되어야되는것이 라이브러리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New Font 라는 것이 있습니다. 즉 폰트 심볼을 만들어야됩니다.
라이브러리에 폰트심볼을 만들고 Linkage 설정에서 ID 값을 주게 되면 swf 퍼블리싱 때 자동으로 임베드 됩니다. 아무것도 내용이 없어도 이렇게 임베드만 시켜도 HY견고딕의 경우 257KB 라는 용량이 됩니다.
임베드 시킨다음 액션으로 해당 텍스트픽드의 임베드를 지정하면 끝납니다. 자세한 액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my_txt.text = "폰트 테스트.";
my_txt.embedFonts = true;
myformat = new TextFormat()
myformat.font = "산돌고딕"
my_txt.setTextFormat(myformat)
먼저 my_txt 라는 인스턴스네임으로 다이나믹 텍스트 필드를 만들고
라이브러리에서 New Font 를 통해 폰트심볼을 만듭니다.
New Font 심볼을 라이브러리에서 두번클릭해서 속성에서 내가 임베드시킬 폰트를 선택합니다.
(폰트이름(Name)은 상관없습니다.)
해당 폰트심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Linkage 옵션창을 열고
첫번째에(Export for ActionScript) 체크 합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 ID 입력란에 액션으로 불러올 이름을 지정합니다.
저는 위에서 "산돌고딕"라고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프레임에 위와 같은 액션을 입력하면 끝입니다.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 :
1 .my_text 라는 텍스트 필드 오브젝트에 text 속성을 이용해서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2. my_text 라는 텍스트 필드 오브젝트를 임베드 폰트로 지정합니다.
3~4. 폰트 포멧을 지정하기 위해서 TextFormat()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font 속성을 지정합니다.
5. 설정해놓은 텍스트 포멧(myformat)을 준비해놓은 my_txt 텍스트 필드에 적용합니다.
외부데이타를 불러와서 뿌린다거나 인풋값을 받는게 아니라 지정된 문구만을 이용한다한다면 당연히 1번으로 해야겠죠...
위의 글을 그림설명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게 있네요...링크겁니다.
http://liverwort.tistory.com/227
웹에서 플래쉬파일을 볼때 (정적폰트가 아닌 동적폰트)
이용자의 PC에 폰트가 있건 없건 원하는 지정된 폰트로 보여지기를 원하시는 거네요..
그 기능은 폰트 임베드 기능을 사용하셔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임베드 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에 있는 글에 설명을 조금 보탰습니다
1. 속성창에서 Character 창을 열어 한글,영문,그밖의 언어에 대해 해당 언어를 모두 임베드시키거나 입력된 글자만 임베드시키는 방법. 속성창에서 프레임에 있는 txt를 활성시키면 embed버튼이 속성창에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시고 한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해서 textFiled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해당 텍스트필드 오브젝트를 embedFonts 속성값을 true 로 지정하는 방법. 주로 다양한 언어사용시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폰트를 라이브러리로 만들어 놓고 필요할때 마다 카피해다 씁니다. 제작회사들에서는 매번만들기 귀찮아 아예 만들어 놓고씁니다.
## 속성창을 통한 폰트 임베드
1번의 경우에서 해당 언어를 모두 임베드시키게 되면 swf 파일안에 폰트정보가 모두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용량이 커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입력된 글자만 임베드시키게 되면 용량은 줄어드는 대신 다이나믹이나 인풋텍스트필드의 의미를 잃게 됩니다. 인베드되지 않은 글자는 브랭크되서 보여집니다.
## 액션을 통한 폰트 임베드
2번의 경우에도 해당 폰트를 임베드시키기 때문에 파일 사이즈가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준비되어야되는것이 라이브러리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New Font 라는 것이 있습니다. 즉 폰트 심볼을 만들어야됩니다.
라이브러리에 폰트심볼을 만들고 Linkage 설정에서 ID 값을 주게 되면 swf 퍼블리싱 때 자동으로 임베드 됩니다. 아무것도 내용이 없어도 이렇게 임베드만 시켜도 HY견고딕의 경우 257KB 라는 용량이 됩니다.
임베드 시킨다음 액션으로 해당 텍스트픽드의 임베드를 지정하면 끝납니다. 자세한 액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my_txt.text = "폰트 테스트.";
my_txt.embedFonts = true;
myformat = new TextFormat()
myformat.font = "산돌고딕"
my_txt.setTextFormat(myformat)
먼저 my_txt 라는 인스턴스네임으로 다이나믹 텍스트 필드를 만들고
라이브러리에서 New Font 를 통해 폰트심볼을 만듭니다.
New Font 심볼을 라이브러리에서 두번클릭해서 속성에서 내가 임베드시킬 폰트를 선택합니다.
(폰트이름(Name)은 상관없습니다.)
해당 폰트심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Linkage 옵션창을 열고
첫번째에(Export for ActionScript) 체크 합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 ID 입력란에 액션으로 불러올 이름을 지정합니다.
저는 위에서 "산돌고딕"라고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프레임에 위와 같은 액션을 입력하면 끝입니다.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 :
1 .my_text 라는 텍스트 필드 오브젝트에 text 속성을 이용해서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2. my_text 라는 텍스트 필드 오브젝트를 임베드 폰트로 지정합니다.
3~4. 폰트 포멧을 지정하기 위해서 TextFormat()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font 속성을 지정합니다.
5. 설정해놓은 텍스트 포멧(myformat)을 준비해놓은 my_txt 텍스트 필드에 적용합니다.
외부데이타를 불러와서 뿌린다거나 인풋값을 받는게 아니라 지정된 문구만을 이용한다한다면 당연히 1번으로 해야겠죠...
위의 글을 그림설명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게 있네요...링크겁니다.
http://liverwort.tistory.com/227
임베드 시키지 않고 글자 나타내기 팁! 추가합니다.
방법1 (as2.0)
attachBitmap 시켜주고
BitmapData.draw(txt) 로 그려주고
BitmapData(width, height, true, 0x00ffffff) 하면 끝
방법2 요고요고...아주 괜찮네요...@.@
폰트를 무비로 감싼뒤 use run time bitmap cashing 체크 하면 끝
방법1 (as2.0)
attachBitmap 시켜주고
BitmapData.draw(txt) 로 그려주고
BitmapData(width, height, true, 0x00ffffff) 하면 끝
방법2 요고요고...아주 괜찮네요...@.@
폰트를 무비로 감싼뒤 use run time bitmap cashing 체크 하면 끝
중요한건 이거 같습니다. 정해진 문자가 보여 주는것인지 ..
아니면 xml 및 txt 파싱으로 인하여 .. 상당한 문자를 보여 줘야 하는지 ..
자세한 내용이 적혀 있지 않아서 ..
근데 만약에 메뉴처럼 정해진 문자만 보여 주는것이라고 한다면 ..굳이 동적으로 보여 주지않아도 되는데 ..
정적으로 해도 되기에 .. 정확한 요점을 이해를 잘 모르겠네요 ^^
정적으로 했을 경우 자동으로 나중에 퍼블리싱 했을 경우 문자를 포함 시켜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
동적으로 구성 하실려고 하시는거 같습니다만 임베드해야 하고 .. 만약 몇몇 문자만 보여 준다면 ..
동적으로 해서 문자 포함을 선택을 해서 하시면 되는데 .. 용량이 상당히 커지요 .. ^^;;
하지만 문제가 정확히 어떤건지 정확히 이해가 잘 안가네요 ^^;;
아니면 xml 및 txt 파싱으로 인하여 .. 상당한 문자를 보여 줘야 하는지 ..
자세한 내용이 적혀 있지 않아서 ..
근데 만약에 메뉴처럼 정해진 문자만 보여 주는것이라고 한다면 ..굳이 동적으로 보여 주지않아도 되는데 ..
정적으로 해도 되기에 .. 정확한 요점을 이해를 잘 모르겠네요 ^^
정적으로 했을 경우 자동으로 나중에 퍼블리싱 했을 경우 문자를 포함 시켜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
동적으로 구성 하실려고 하시는거 같습니다만 임베드해야 하고 .. 만약 몇몇 문자만 보여 준다면 ..
동적으로 해서 문자 포함을 선택을 해서 하시면 되는데 .. 용량이 상당히 커지요 .. ^^;;
하지만 문제가 정확히 어떤건지 정확히 이해가 잘 안가네요 ^^;;
ㅇㅇ 겨내형 열심히 하길 ㅋㅋ 무비모아 화이팅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