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24 무료 쇼핑몰에 이런 스킨 삽입 가능한가요? > 그누4 질문답변

그누4 질문답변

그누보드4 관련 질문은 QA 로 이전됩니다. QA 그누보드4 바로가기
기존 게시물은 열람만 가능합니다.

cafe24 무료 쇼핑몰에 이런 스킨 삽입 가능한가요? 정보

cafe24 무료 쇼핑몰에 이런 스킨 삽입 가능한가요?

본문

현재 cafe24의 무료 쇼핑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다가 쌓인 적립금을 이용하여 그누보드 의 포인트 경매 스킨을 삽입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댓글 전체

cafe24 무료쇼핑몰도 ftp는 되지만 무료쇼핑몰용 ftp에서는 html파일이 아니라 php파일들은 돌아가질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php가 안되는 대신 {{if $display_group eq '2'}}어쩌고저쩌고{{else}}저쩌고어쩌고{{/if}} 이런식으로 php 언어 비슷하게 구현은 가능하지만 한정적이라 작업하기 어렵습니다.
cafe24 무료쇼핑몰에서 폼메일 보내기 할때 별도 호스팅 서버에 php파일을 넣어서 해결을 했었습니다.
아마도 일반 호스팅서버에 그누보드 설치하고 cafe24 무료쇼핑몰에서 iframe 등으로 스킨이 아닌 php파일을 읽어들일 수는 있겠지만 회원DB를 공유할 수 없기에 데이터 값들을 주고받기 쉽지않을 듯 보입니다. 보안문제도 있을것 같구요.
저같은 경우는 cafe24 무료쇼핑몰 버리고 그누보드로 작업중입니다. 왠만큼 원하는거 다 되니 아주 속이 시원합니다. 처음엔 버벅거렸지만...
나중에 시간되실 때 그누보드와 PHP 한번 배워보세요.
저도 카페24 무료 쇼핑몰의 한계 때문에 넘어왔습니다.
물론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이 한정된 기능 안에서는 꽤 탄탄하지만 똑같은 틀에서 벗어날 수가 없어 무척 답답하더군요.
독립형 쇼핑몰을 구매를 할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그누보드를 우연찮게 알게되어 배우며 웹사이트 제작중입니다. HTML 코딩 좀 만질 수 있고... 카페24 쇼핑몰 안에서 if문 같은거 알게되어 조금 건드릴 수 있을 정도였는데 PHP 이해하기가 수월하더군요. 아마도 카페24 쇼핑몰은 ASP로 짜여진 듯 보입니다. 건드릴 순 없지만요...
처음 그누보드 갈때(2주전)는 막막했는데 기본 구조를 알게되니 재밌네요.
전체 66,558 |RSS
그누4 질문답변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