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기능에 관한 간단한 아이디어 겸 질문입니다 > 그누4 질문답변

그누4 질문답변

그누보드4 관련 질문은 QA 로 이전됩니다. QA 그누보드4 바로가기
기존 게시물은 열람만 가능합니다.

그누보드 기능에 관한 간단한 아이디어 겸 질문입니다 정보

그누보드 기능에 관한 간단한 아이디어 겸 질문입니다

본문

요즘 카톡 같은 sns 기능에 보면 '내소식'이라고 해서 내 글에 대한 반응 중 내가 아직 체크하지 못한 반응을 new아이콘 등으로 표시해주더군요.

이런 기능을 그누보드로도 구현하려고 생각 좀 해봤는데 기존 데이블 구조로는 아무래도 힘들고 부득이하게 각 게시판의 write 테이블에 mb_last라는 이름의 칼럼을 하나 추가할 수밖에 없겠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댓글이 달릴 때마다 wr_last에 최근 댓글의 등록시간이 업데이트 되는 걸로 아는데 mb_last에는 원글쓴이의 그 원글에 대한 최근열람시간이 업데이트됩니다.

즉 내가 쓴 글 중에서 mb_last보다 wr_last의 값이 큰 게시글의 수를 뽑으면 내가 아직 체크하지 못한 내 글에 대한 반응갯수가 되는 거죠. (이때 내 원글에 내가 쓴 댓글의 경우는 wr_last를 업데이트하지 않아야 될듯 하네요.)

실제로 이런 식으로 해서 '내 소식' 기능을 만들긴 했는데 소소한 문제라면 문제인 것이 게시판을 생성할 때마다 일일이 mb_last 칼럼을 생성해줘야 하는 거군요. 혹시 이걸 자동으로 생성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써놓고 보니 이게 팁인지 질답인지 참 거시기하다는....

여분필드를 이용하는 것도 생각해봤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전용 칼럼을 하나 생성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관련해서 질문인데 님들은 여분필드에 모종의 설정을 했을 때 이걸 따로 어떤 식으로 기록을 해놓는지 궁금하네요. bo_1 등은 게시판관리에서 기록을 해놓을 수가 있던데 wr_1의 경우 말이죠.

댓글 전체

전체 66,558 |RSS
그누4 질문답변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