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의 궁금질문입니다 > 그누4 질문답변

그누4 질문답변

그누보드4 관련 질문은 QA 로 이전됩니다. QA 그누보드4 바로가기
기존 게시물은 열람만 가능합니다.

초보의 궁금질문입니다 정보

초보의 궁금질문입니다

본문

그누보드를 통해 처음으로 웹을 조금씩 공부하고 있습니다.
뜨락님의 "노프레임 무조건 따라하기"로 첫 발을 딛었는데요, 그냥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홈페이지를 head.php, index.php, tail.php로 나누었을 때, 상위의 파일에서 연 테이블 태그(<tr> 또는 <td>)를 같은 파일의 마지막에서 닫지않고 굳이 다음 파일의 시작부분에서 닫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런식의 코딩이 경험에 따른 특별한 이유가 있는 건가요?

중복질문이면 죄송합니다.
질답게시판에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어서 올립니다.

댓글 전체

설명을 잘 이해하기 힘들지만, 질문자의 의도를 분석해 보았을때
head.php와 tail.php에서 이루어지는 닫기 태그를 물어보시는 거라면..
head.php에서 <tr><td>를 열어주고
index.php에서 <table><tr><td>.....</td></tr></table> 등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여 다양한 코딩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시판, 설문조사 등등 <head.php>단 다음에 어떠한 형태의 테이블 코딩을 하더라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tail.php에서 닫기를 하여 코딩을 완료하는 것이죠..

설명하기 복잡하지만 쉽게말해 어디서든 응용이 되게 하려는 것이라 여기면 됩니다.

좀 도 해 보시면 편리성을 곧 느끼시리라....
제 설명이 좀 부족했던 것 같네요.

노프레임 코딩으로 head.php에서 <table>을 열고 구성에 따라 head.php, index.php, tail.php에 다양한 내용을 구현하고 tail.php에서 </table>을 닫는 것은 저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근데, head.php에 들어갈 내용을 위해 head.php에서 <tr> <td>를 열었는데, 내용을 다 입력한 후 </tr> </td>를 head.php의 마지막 부분에서 닫지않고, index.php의 시작부분에서 항상 닫더라구요.

실험해보니 head.php의 끝에서 닫아도 아무 문제가 없던데, 그리고 굳이 index.php로 넘기는 이유가 궁금해서 드린 질문입니다.

혹시 그렇게 코딩할 때 이로운 점이 있는지 싶어서요.
전체 66,558 |RSS
그누4 질문답변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