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PTCHA 엑박이 뜨는 경우 해결 방법 > 그누4 팁자료실

그누4 팁자료실

그누보드4와 관련된 팁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커집니다.

KCAPTCHA 엑박이 뜨는 경우 해결 방법 정보

KCAPTCHA 엑박이 뜨는 경우 해결 방법

본문

질문답변 페이지를 보니 KCAPTCHA 이미지에 엑박이 뜨는 경우가 많이 발생 하는 군요

저도 방금 엑박문제 해결 하고 왔습니다.

원인을 설명드리자면 이미지를 생성할때 이미지 외의 내용이 write 되었을때 엑박이 뜨더군요.
그래서 그누질답을 찾아 보니 어떤분은 dbconfig.php 에 공백이 들어가있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해당 파일에 공백이 없었습니다.
KCAPTCHA와 dbconfig가 왠 상관 일까 하고 생각해보니
KCAPTACH 파일에서 common.php 를 인클루드 하는데 common.php  파일 안에 dbconfig.php 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클루드 되는 모든 파일에 공백이 없는지 확인해봐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공백이라는 것은 php 코드 바깥쪽의 공백입니다.
<?php ~~ 여기 안쪽의 공백은 상관 없구요 ?>'  여기 바깥쪽 공백이 문제입니다.  '

즉 common.php를 오픈 하시고 include 를 검색 하셔서 include 되는 파일들을 전부 확인 해보세요
php 코드 영역 밖의 공백을 모두 지워주세요.
대부분 라이브러리 파일들이기 때문에 공백이 필요 없는 파일들 일것으로 생각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common.lib.php 파일 맽끝에 공백이 있었구요, common.php 파일 맨끝에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header 정보를 보내기전에 공백이 먼저 write 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그리고 저는 common.lib.php 랑, common.php 파일을 수정한 이력이 있었구요.

아마도 미리내 호스팅에서 웹FTP를 사용할때 업로드 되면서 자동으로 공백이 추가 되는게 아닌가 예상해봤습니다.

암튼 해결 되셨으면 하네요~
추천
3

댓글 6개

snoopy 님의 경험담때문에 며칠째 헤매던 에러를 잡았습니다. 저의 경우 첨부파일이 다운로드가 안되고 바로 웹브라우져에 뜨느 것과 회원 가입시 kcaptcha 그림이 잘 안뜨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위 snoopy 님의 말씀대로 최근에 추가한 파일을 찾으니 php 안에 <? ?> 를 몇 개 사용하는데 하나의 블럭으로 합치니 에러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g4_qa&wr_id=249733

snoopy 님, 감사드립니다.
며칠을 그누보드 qna 뒤지고, kcaptcha 소스 들여다보고, 그누보드 다른 서버에도 깔아보고, 파일들 권한 확인하고...
결국 dbconfig.php 맨 끝에 스페이스 한칸 지우고 해결했습니다... ㅜㅠ
감사합니다!!!!
전체 3,313 |RSS
그누4 팁자료실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