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코드와 mx레코드의 개념 질문..

a레코드와 mx레코드의 개념 질문..

QA

a레코드와 mx레코드의 개념 질문..

본문

안녕하세요. 업체의 요청으로 도메인 설정을 잡는중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1. 도메인 구입처가 후이즈라서 a레코드 수정을 하려하니, 네임서버가 '아이네트'로 잡혀있는걸 강제로 후이즈 네임서버로 변경하고, A레코드를 호스팅 IP로 수정하니 홈페이지는 접속이 원할하였지만 사내 메일이 오지않는 현상이 발생

 

2. 즉각 아이네트 네임서버로 변경하였음.. 아무래도 아이네트쪽 계정에서 MX레코드 설정을 하고 있는듯 합니다.

 

질문) 아이네트 계정을 인계받긴하였으나..A레코드만 홈페이지 호스팅으로 변경하게되면 MX 레코드도 변경되어 메일이 오지않는 현상이 발생될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A레코드 변경만으로 MX레코드가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본문상에 네임서버 변경에 대한 부분이 있는데, 네임서버가 변경될 경우에는 모든 레코드에 대한 설정이 다시 이루어져야합니다.

 

네임서버라는 parent에 A레코드 CNAME, MX레코드 등등의 child가 설정되는 식이기 때문에...

parent 자체가 변경될 경우 child에 대한 설정은 초기화가 되어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