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이미지 몇가지 좀 여쭐게요

외부이미지 몇가지 좀 여쭐게요

QA

외부이미지 몇가지 좀 여쭐게요

본문

글쓰기할때 외부이미지를 서버에 저장하기
http://sir.kr/g5_tip/2657

이 팁을 이용하는 이유는 외부 이미지가 사라졌을때 내 서버에 저장함으로써 엑박이 뜨지 않도록 하는 이유인가요?
 계속 내 트래픽이 발생안하다가 외부 이미지가 사라졌을 때부터 내 이미지가 사용됨으로써 그때부터 트래픽 발생 하는 건가요 ?
썸네일 까지보여 준다고 하던데 메인에 뿌리는 최근 게시물 썸네일도 되는 건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대부분 이미지 엑박 문제 때문에 사용하고..

저 팁을 사용해서 글쓰기를 하면 본인 서버로 이미지가 곧바로 저장되기 때문에 

트래픽은 본인 서버에서 처음부터 계속 발생합니다.

최신글 포함 썸네일 이미지는 모두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외부 이미지라는 것이 이미지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사진이 뜨잖아요 그것이 외부이미지가 맞는 건가요? 저는 트래픽 때문에 외부 이미지를 붙여 넣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팁을 이용하면  트래픽이 발생하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복잡하게 하는 것인지 이해가 잘 안 갑니다 그냥 이미지 저장해서 업로드 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제가 너무 이해가 안 가서요 혹시 사진을 더 편하고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어서 그런 건가요 바쁘시겠지만 추가적인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외부이미지 서버도 본인이 운영하는 곳이라면 대부분 분산용이므로  저 팁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저 팁을 사용하는 건 주로 다른 사람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있는 컨텐츠를 퍼 와서 등록할 때인데..
트래픽 때문에 다 외부이미지를 사용하는 건 아니죠. 트래픽에 여유가 있으면 본인 서버에 그냥 다 저장합니다.
정보글 같은 것들을 퍼왔는데 나중에 엑박이 생기면 난감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불펌 방지 기능을 넣어놔서 엑박이 뜨는 경우도 상당히 많고요.
물론 직접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올리면 되는 거지만 상당히 귀찮은 작업이죠.
나중에 혹시 모를 엑박 문제를 예방하고 이미지를 귀찮게 올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