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스킨을 변경하고 싶은데요

회원 스킨을 변경하고 싶은데요

QA

회원 스킨을 변경하고 싶은데요

본문

기본적으로 www/skin/member 의 회원 스킨이 적용되는것 같은데요

 

저는 www/theme/***/skin/member 의 스킨을 적용하고 싶습니다.

 

 

현재 theme에는 basic 말고 별도의 theme를 구성하고 있는데 게시판 관리에서는 별도로 제작한 (테마)***의 스킨이 잘 보이는데

 

환경설정 -> 기본환경설정 -> 회원가입설정 에서는

 

2109030885_1517710723.0961.gif

 

이런식으로 basic 만 보입니다.

 

theme를 추가하면 회원스킨에도 지정된 theme 내의 회원스킨이 보여야 하는것 아닌가요?

 

위 이미지에서 말하는 basic이라는 것은 www/skin/board/basic 와 www/theme/basic 을 말하는 건가요?

 

위 이미지에 보이는 회원 스킨을 추가하려면 어느 폴더에 넣어야하는지....

 

전체적인 파일적용 방법에서 막히니 진도가 나가질 않네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테마의 회원 스킨 경로는 basic 스킨 기준으로 theme/basic/skin/member/basic 입니다.

회원 스킨을 따로 만들려면 저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basic2 등으로 폴더를 새로 만들면 관리자 페이지에 (테마)basic2 가 뜰 겁니다.

테마를 사용한다고 해서 스킨명이 basic 이 아닌 테마 명으로 다 뜨진 않습니다.

저런 부분들은 테마 제작자 마음입니다. basic 스킨명은 그대로 두고 제작하시는 분들도 많죠.

그렇군요
그럼 theme/***/skin/member/basic 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여기저기 동일한 파일들이 많이 있던데 다 의미가 있기에 배치를 했을 텐데 처음 사용자로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네요(이것들은 삭제해도 무관한가요?)

/bbs/login.php 로그인페이지 스킨
회원가입 및 정보 수정, 메모, 포인트, 스크랩, 폼메일, 비번입력 페이지 등이 전부 포함됩니다.
파일명을 보면 쉽게 유추가 가능할 겁니다.
위 페이지들이 모두 저 스킨 폴더에서 종합적으로 관리됩니다.

게시판 스킨과 방식은 똑같습니다.
테마가 붙은 스킨을 선택하면 테마 폴더에 있는 스킨을 갖다 쓰는 겁니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으며 매우 단순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